작가와의 만남, 북콘서트, 시낭송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구로구는 “어린이들이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책을 즐길 수 있도록 온 가족이 함께하는 ‘구로 어린이 책 축제’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책 읽는 구로’ 분위기 확산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평생 함께 하는 내 친구 책 친구’라는 주제로 12, 13일 이틀간 구로근린공원(구로아트밸리 예술극장 앞) 일대에서 펼쳐진다.

12일에는 축제의 메인 프로그램 ‘작가와의 만남’이 구로구민회관 전시실 과 소강당에서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된다. 오후 5시에는 야외무대에서 독자들의 마음을 적신 ‘외로우니까 사람이다’의 정호승 시인과 함께하는 북 콘서트가 열린다.

13일에는 독서를 통한 자녀 교육으로 유명한 푸름이 아빠 최희수씨가 ‘책과 배려 깊은 사람이 영재를 만든다’라는 주제로 오후 3시 아트밸리 대강당에서 강연을 펼친다. 이날 야외무대에서는 가족과 함께하는 독서 골든벨 퀴즈 대회도 진행된다.

이외에도 구로근린공원 곳곳에서 인형극, 마술공연, 시낭송회, 도서교환전(책 벼룩시장), 글쓰기, 공예, 전래놀이감 만들기 등 다양한 부대 행사가 열린다.

축제 프로그램 중 ‘작가와의 만남’과 푸름이 아빠 최희수씨 강연, 시낭송회 참가는 인터넷 사전 접수를 통해서 가능하다. 독서 골든벨과 도서교환전에 참가할 가족은 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상세한 문의는 구로구청 교육지원과 도서관팀(02-860-3363)로 하면 된다.  

이환선 기자 wslee1679@gamtantimes.com
 

저작권자 © 감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