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공단 노동자생활체험관 건립 기념 공모전 개최

금천구(구청장 차성수)가 ‘구로공단의 어제, 오늘 그리고 내일’ 이라는 주제로 그림•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올해 5월 개관한 구로공단 노동자생활체험관의 건립을 기념하고 G밸리 지역에 대한 주민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그림(미술작품)과 UCC동영상 등 2개 부문으로 나눠 실시한다.

참가자격은 유치원생부터 고등학생까지이며 옛 구로공단 노동자들의 삶과 공단의 변천사, 국가발전에 끼친 영향 등 구로공단에 대한 추억 또는 미래의 발전된 모습을 소재로 하여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11월 15일까지로 금천구청 홈페이지(www. geumcheon.go.kr)에서 응모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작품과 함께 금천구청 지역경제과 또는 구로공단 노동자생활체험관으로 우편 및 방문 접수하면 된다.

단, UCC는 이메일(sjh8221@geumcheon. go.kr)로 제출할 수 있다.

접수된 작품 중 40개의 우수작을 선정하여 시상할 예정이며 수상작은 향후 구청 로비 전시 및 체험관 내 수시 상영 등 홍보물로 활용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 및 구로공단 노동자생활체험관 홈페이지(www.laborhouse.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금천구 지역경제과(02-2627-1310)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김재창 기자 changs@gamtantimes.com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