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햇빛코디 1명, 교육코디 1명 공개 선발

서울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따로 또 같이하는 에너지절약 절전소’(이하 따!또!절전소) 운영을 위해 민간 퍼실리테이터(facilitator) 2명을 오는 2월 28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따!또!절전소’는 2014년 서울시 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 금천구의 기후변화대응 및 에너지절약 특화 프로그램이다.

구는 앞으로 퍼실리테이터와 함께 학교, 마을, 기업 등을 대상으로 20개 이상의 절전소를 구성하고, 교육, 캠페인 및 창의적 체험활동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연중 내내 녹색생활 실천을 확산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퍼실리테이터 모집인원은 총 2명으로 햇빛코디 1명, 교육코디 1명으로 구분하여 모집한다.

신청자격은 만 18세 이상으로 1년 이상의 교육․홍보 프로그램 운영하거나 강사 활동 경험이 있는 자 또는 전문대 이상에서 관련 전공을 이수 또는 이수중이거나, 그린리더 고급자 양성과정이나 이와 유사한 교육 과정을 이수한 자이면 신청가능하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과제발표 및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 홈페이지(구정정보/고시공고) 또는 금천에코센터 홈페이지(소통공간/알림판)를 방문하면 알 수 있으며, 응시원서 등 신청서식을 내려 받아 서류를 구비하여 금천구 환경과(02-2627-1505)에 방문 접수하여야 한다.

이환선 기자 wslee1679@gamtantimes.com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