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디엔지위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45, 에이스하이엔드타워3차 1101호에 위치한 주식회사 디엔지위드는 유성기어유닛 및 이를 이용한 다단기어박스에 관한 특허등록을 마쳤다.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유성기어유닛은,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유성기어유닛은, 회전중심부에 배치되는 선기어, 상기 선기어와 외접하는 유성기어, 및 상기 유성기어와 내접하는 링기어를 포함하고, 상기 유성기어는, 상기 링기어에 내접되는 소경기어, 및 상기 소경기어의 일측에 배치되어 함께 회전하고 상기 선기어와 외접하되, 상기 소경기어의 외경보다 큰 대경기어를 포함할 수 있다.

상기 유성기어는 상기 선기어를 중심으로 설정된 간격을 두고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할 수 있고, 상기 유성기어는 상기 선기어를 중심으로 3개 또는 4개로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할 수 있다.

따라서, 선기어와 대경기어 사이의 기어비 및 링기어와 소경기어 사이의 기어비를 이용하여 전체적인 기어비를 효과적으로 증가시킬 수 있다. 또한, 일단과 타단이 상판과 하판에 삽입되는 유성기어축을 중심으로 소경기어와 대경기어로 이루어진 유성기어가 회전함으로써 전체적인 구조가 견고해지고, 유성기어축을 중심으로 유성기어가 회전함으로써 큰 토크를 전달할 수 있다. 아울러, 전체적인 구조가 단순해지고, 기어의 조립이 용이해지며, 전체적인 기어박스를 가공이 용이한 알루미늄으로 제작할 수 있으므로 제조원가가 저렴하다. 뿐만 아니라, 유성기어의 대경기어를 길이방향으로 엇갈리개 배치함으로써 유성기어의 대경기어가 서로 간섭되는 것을 용이하게 방지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감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