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민국의 다양한 모임 >
동문회: 같은 학교 졸업자들이 모여서 술 먹는 모임
산악회: 산에 가서 술 먹거나 하산 후 술 먹는 모임
조기축구회: 아침에 공차고 저녁에 술 먹는 모임
향우회: 같은 고향 출신들이 모여서 술 먹는 모임
수련회: 무슨 훈련한다고 모여서 밤 새워 술 먹는 것
번개: 갑자기 모여서 술 먹는 것
문상: 초상집에 모여서 술 먹는 것
피로연: 결혼을 마치고 지인, 친구들하고 술 먹는 것
결혼식: 신랑 신부 술 먹여 보내고 술 먹는 것
약혼식: 결혼 하기로 하고 술 먹는 것
연수회: 회사에서 몇 날을 괴롭히면서 술 먹여주는것
회식: 회사 직원들과 술 먹는 것
신년회: 새해에 술 먹는 것
망년회: 한 해를 마무리 하면서 술 먹는 것
송년회: 한 해를 보내며 술 먹는 것
야유회: 밖에서 술 먹는 것

< 지하철 경로석 >
지하철 경로석에 앉아 있던 아가씨가 할아버지가 타는 것을 보고 눈을 감고 자는 척했다. 깐깐하게 생긴 할아버지는 아가씨의 어깨를 흔들면서 말했다. “아가씨, 여기는 노약자와 장애인 지정석이라는 거 몰라?” 그때 아가씨가 눈을 번쩍 뜨면서 신경질적으로 “저도 돈 내고 탔는데 왜 그러세요?” 그러자 할아버지가 되 받았다. “여~긴~~~~ 돈 안 내고 타는 사람이 앉는 자리야.”

< 행복한 삶을 위한 인생 공식 >
● 사랑의 수학 공식
똑똑한남자+똑똑한여자= 로맨스
똑똑한남자+멍청한여자= 바람
멍청한남자+똑똑한여자= 결혼
멍청한남자+멍청한여자= 임신

● 일에 관한 수학 공식
똑똑한 상사+똑똑한 부하직원= 흑자
똑똑한 상사+멍청한 부하직원= 생산
멍청한 상사+똑똑한 부하직원= 진급
멍청한 상사+멍청한 부하직원= 연장근무

● 쇼핑에 관한 공식
남자는 꼭 필요한 1달러짜리 물건을 2달러에 사온다. 여자는 전혀 필요하지 않은 2달러짜리 물건을 1달러에 사온다.

● 일반 방정식과 통계
여자는 결혼할 때까지만 미래에 대해 걱정한다. 남자는 전혀 걱정없이 살다가 결혼하고 나서 걱정이 생긴다. 성공한 남자란 마누라가 쓰는 돈보다 많이 버는 사람이다. 성공한 여자는 그런 남자를 만나는 것이다.

● 행복
남자와 행복하게 살려면 반드시 최대한 많이 그 남자를 이해하려 노력해야 하고 사랑은 쪼금만 해라. 여자와 행복하게 살려면 반드시 그녀를 아주 많이 사랑하되 절대 그녀를 이해하려 해선 안 된다.

● 수명
결혼한 남자는 평생 혼자 산 남자보다 수명이 길지만 결혼한 남자는 죽고 싶어하는 사람이 많다.

 ● 변화 성향
여자는 결혼 후 남자가 변하길 바라지만 남자는 변하지 않는다. 남자는 결혼해도 여자가 변하지 않길 바라지만 여자는 변한다.

< 직업병 >
택시 승객이 뭔가를 물어보기 위해 운전사 어깨를 두드리자 운전사는 갑자기 소리를 지르며 중심을 잃더니 버스와 충돌  일보직전까지 갔다. 잠시 침묵이 흐른 뒤 운전사가 말했다. “제발 다시는 그러지 마세요. 너무 놀라 간담이 다 서늘했습니다.” 놀라긴 역시 마찬가지였던 승객이 사과를 하며 말했다. “어깨를 두드리는 것에 그렇게 놀랄 줄 미처 몰랐어요” 라고 말했다. 이에 운전자 말했다.
“사실, 당신 잘못이 아니랍니다. 오늘 택시 운전 첫날인데, 저는 지난 25년 동안 장의사 차만 몰았거든요.”

< 신앙심 >
어느 목사님이 혼자서 등산을 하다가 그만 실족하는 바람에 절벽 밑으로 굴러 떨어졌다. 목사는 위급한 상황에서도 용케 손을 뻗쳐 절벽 중간에 있는 소나무 가지를 움켜 쥐었다. 간신히 목숨을 구한 목사는 절벽 위에 대고 소리를 질렀다. “사람 살려! 위에 아무도 없습니까?” 그러자 위에서 목소리가 들렸다. “아들아! 염려 마라. 내가 여기에 있노라!” 목사가 “누구십니까?” 하고 물으니, “나는 하나님이다”라는 대답이 들렸다. 목사는 다급하게 “하나님, 저를 이 위험한 곳에서 구해 주시면 신앙을 위해 목숨을 바치겠나이다.” “좋다. 그러면 내가 시키는 대로 하여라. 그 나무를 놓아라.” “무슨 말씀이십니까? 저는 이걸 놓으면 떨어져 죽습니다.” “아니다. 네 믿음대로 이루어질 것이다. 믿음을 가지고 그 나무를 놓아라!” 그러자 목사님은 아무 말 없이 잠시 침묵을 지켰다. 잠시 후 목사가 소리쳤다. “위에 누구 다른새끼 없어요?”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