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모습 그대로 서로를 인정해 주는 것을 배우는 에듀 뮤지컬

 
어린이뮤지컬 <목 짧은 기린 지피>가 올 가을 신도림 ‘프라임 아트홀’에서 올려진다.

<목 짧은 기린 지피>는 2014 서울어린이연극상에서 대상과 극본상, 2013 김천국제연극제에서 대상과 연출상, 최우수연기상을 휩쓴 명품 어린이뮤지컬로 공연 기간은 오는 9월 2일부터 9월 30일까지다.

2012년 10월 초연된 이후로 여러 공연장에서 많은 사랑을 받아온 <목 짧은 기린 지피>는 실감나는 초원의 무대와 풍성한 볼거리, 재미있는 이야기가 돋보이며, 특히 서로 다름을 인정하고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그려 교훈과 감동까지 겸비하고 있다. 국제아동청소년연극협회가 주관하는 서울어린이연극상 시상식에서 윤대성 심사위원장은 “극 구성이 탁월하고, 무대, 음악, 극의 흐름, 관객들의 호응과 재미, 독창성 등의 면에서 완성도가 뛰어난 작품”이라고 평했다.

뮤지컬의 배경은 아프리카 초원. 지피는 기린중에서도 최고의 기린인 보초기린을 꿈꾸지만 목이 짧다는 이유로 무시를 당한다. 한편 기린들은 초원에 나타난 사냥꾼에게 속수무책으로 잡혀가기 시작하고, 지피는 친구 점박이 무늬 얼룩말에게서 용기를 얻어 자신의 단점을 장점으로 승화하고 위기를 극복해 나간다는 내용이다.

<목 짧은 기린 지피>는 제 22회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의 국내 초청작으로 선정돼 7월 여름방학 공연으로 세계적인 아동, 청소년극들과 함께 어깨를 견주며 많은 호응과 주목을 받았으며 앞서 공연한 가든5 아트홀에서도 인터파크 예매순위 상위에 링크되며 높은 인기를 얻어 프라임아트홀에서도 또 한 차례 고공행진을 기대하고 있다.

공연 시간은 평일 오전 11시와 오후 2시, 토요일 11시와 오후 1시, 일요일 오후 1시다 (월요일 쉼). 예매는 인터파크, 사랑티켓, 쑥쑥, 메세나, 예스24, 나눔티켓, 이데아 등에서 가능하며, 공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인터넷 주소(http://cafe.naver.com/primearthall/) 를 참고하거나 전화(02-2111-3525)로 문의하면 된다.

 

 
목짧은 기린 지피
다른 것은 틀린 것이 아니며 다른 모습 그대로 서로를 인정해 주는 것을 배우는 에듀 뮤지컬!

우리 주위에는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지 못해 왕따 문제나 장애인과 다문화가정 차별 등의 문제가 심각하며 심지어 자살로까지 이어지고 있다. 이러한 시대상을 반영하여 다양한 사람들이 모여 살아가는 세상에서 나와 다른 사람을 인정하고 존중하며 어릴 때부터 사회의 구성원으로 함께 살아가는 법을 자연스럽게 느끼고 체득하도록 기획된 공연이다.

2012년 11월 초연이후 2013김천국제가족연극제 대상과 2014서울어린이연극상 대상을 수상하는 등 1여년동안 5관왕의 영예를 차지하여 그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서울어린이연극상 윤대성 심사위원장은 심사평에서 “완성도, 재미, 교훈성이 가장 뛰어났으며 극의 구성이 탁월하고 무대, 음악, 극의 흐름, 관객들의 호응과 재미, 독창성 등 모든 면에서 완성도가 뛰어난 작품으로 극찬을 하였다.

어린이 베스트셀러 작가 고정욱님의 원작동화를 무대로 옮긴 이 작품은 예술성과 교훈성이 최고의 조화를 이룬 수준 높은 뮤지컬로 극중의 극인 인형극무대가 등장하는 등 볼거리가 풍성하고 극단 하늘에 특유의 주옥같은 라이브 뮤지컬 넘버를 만날 수 있다.

조정예 기자 yea7070@sgamtantimes.com

저작권자 © 감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