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심때가 되면 ‘오늘 점심으로 뭘 먹을까?’ 라고 고민하는 사람이 많다. 간식을 먹을때도 마찬가지. 하지만 닭요리로 점심식사도 할 수 있고 식사 후 받은 쿠폰으로 간식도 해결 할 수 있는 특별한 곳이 있다.
BBQ치킨 체인점을 동시에 운영하고 있는 닭익는 마을(이앤씨 벤처드림타워5차)은 닭도리탕, 닭갈비덮밥, 닭개장이 점심특선 메뉴이다. 특히 닭도리탕은 인기메뉴로 알려져 단골손님들이 많다. 직접 국물을 우려낸 닭개장도 찾는 이가 많다.
닭익는 마을에서 식사를 하면 쿠폰을 준다. 쿠폰40장을 모으면 치킨 한마리를 서비스로 주기 때문에 사무실에서 단체로 식사하러 오는 경우가 많다. 저녁에는 매콤한 닭발과 불닭 메뉴가 인기다. 저녁식사 메뉴지만 맥주 안주로도 그만이기 때문에 먼 곳에서 배달을 주문하는 경우도 많다. 평일은 새벽1시까지 운영한다.
BBQ는 널리 알려진 장수 치킨브랜드다. 하지만 왜 장수하는지 아는 사람은 많지 않다. BBQ만의 독특한 맛 비결은 신선한 닭과 땅콩, 새우 등이 들어간 고급양념이다.
국내산10호 닭만을 사용하기 때문에 닭이 큼직하고 신선하다. 닭에 있는 기름기를 깨끗하게 제거한 후에 10시간이상 숙성을 시켜야 양념이 골고루 스며들어서 고기도 부드러워진다. 튀길때는 최고등급의 올리브유인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을 사용한다.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는 트랜스지방산 함유가 낮고 활성산소를 만들어내지 않기 때문에 건강에도 좋다. 그리고눅눅해지지 않고 바삭한 맛이 오래가게 유지해주며 맛과 향도 최고이다.
가장 많이 찾는 치킨은 단연 후라이드 치킨. 하지만 다양한 고기부위와 소스 때문에 치킨 메뉴가 15가지나 된다. 퓨어치킨은 뼈가 없는 부드러운 순살치킨. 골드휭거와 순살크래커, 치킨데니쉬가 인기다. 매콤한 맛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매운 양념을 사용한 스파이시 치킨을 찾는다. 찹쌀가루와 간장소스를 사용한 데리큐치킨은 달콤하고 짭조름한 맛으로 인기가 많다. 통다리 바비큐치킨과 스모크치킨은 불에 직접 구워서 만들기 때문에 또 다른 맛이 난다. BBQ치킨 쿠폰12개를 모으면 치킨 한마리를 주는 서비스도 인기가 좋다.
주수정 사장은 디지털단지에서 5년째 운영중이다. “내 가족이 먹는 음식으로 생각하고 만든다” 며 “친절, 정직한 운영, 서비스를 최우선으로 생각한다”고 말한다. 남다른 운영 마인드와 다년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닭익는 마을은 계속 고객이 늘어난다.
이승철 기자 chul_22@naver.com

 
저작권자 © 감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