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파진동 기체조는 근육과 인대를 늘려주고 당기는 동작, 두드리고, 돌리는 동작을 통해 한다. 또 몸에 대한 집중력을 높이고 기 감각을 살려준다. 기체조를 통해 몸과 마음이 충분히 이완되면 뇌파가 떨어지고 호흡과 명상이 잘 될 수 있는 몸 조건이 만들어진다.
뇌파진동 기체조를 할 때는 동작을 무리하게 하지 말고 기지개를 켜듯 지긋한 힘이 들어갈 정도로만 한다. 자신이 느낄 때 기분이 좋을 정도로 아픔이 느껴지는 통증점pain point까지만 근육을 늘려주는 것이 좋다. 이때 당기는 부위에 집중한다.
수련을 오래 한 사람일수록 단순한 기체조의 동작만으로도 몸의 미세한 근육까지 풀어지는 것을 경험한다. 기체조만 꾸준히 해도 건강 유지와 질병 예방에 큰 도움이 된다. 더 나아가 경지가 깊어지면 동작을 하는 가운데서도 기운을 느끼고, 움직임 가운데서도 고요함에 이르는 '동중정의 상태'에 들며, 동작 하나 하나를 통해 깊은 명상 상태를 체험할 수 있다.
 
뇌파진동 기체조 방법
뇌파진동 기체조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동작과 호흡과 의식이 일치해야 한다. 숨을 들이마시면서 동작을 취하고, 동작을 취하는 동안 잠시 숨을 멈추었다가, 제자리로 돌아오면서 천천히 숨을 내쉰다. 숨을 내쉴 때는 몸안에 정체돼 있던 탁한 에너지가 날숨과 함께 빠져 나간다고 상상한다.
이 때 몸과 대화를 한다는 마음으로 집중하면서 몸에 일어나는 작은 변화나 느낌에 주의를 기울인다.
 
뇌파진동 기체조 효과
♥ 근육과 골격의 좌우 불균형을 바로 잡아주고 균형 잡힌 몸을 만들어 준다.
♥ 몸의 유연성과 근력을 길러준다.
♥ 자율 신경계 및 내장 기관의 기능을 강화시켜 준다.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