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회에는 지난 회에 이어서 우리 아이들의 충치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방법들이 효과적인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4. 주기적인 불소도포
- 왜 불소도포가 필요할까?
불소는 치아의 표면 구조를 치밀하고 단단하게 해주어서 산에 대한 저항력를 높여주는 효과가 있으며 충치를 예방해줍니다.

유치열이 완성되는 만 3세 정도가 되면 정기적으로 치과를 방문해 치아 상태를 점검받고 불소도포 시술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영구전치와 대구치가 맹출하는 만 7세, 영구견치와 소구치가 맹출하는 만 10세, 영구치열이 완성되는 만 13세경에는 특히 신경을 써야 합니다.

정기적인 불소도포로 충치 예방 불소도포는 3~6개월에 한 번씩 해주면 예방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충치의 위험도가 높은 사람의 경우 치과의사와 상담하여 좀 더 자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충치의 위험도 역시 치과에 방문하시면 타액(침)의 산성도 검사를 통해서 예측해 볼수 있습니다.

5. 실란트 시술
치아의 교합면에 있는 움푹 패인 홈(Pit & fissure)은 음식물이 끼기 쉽기 때문에 충치가 가장 잘 생기는 부위 중 하나입니다. 치아가 맹출된 후 충치가 생기기 전에 미리 실란트로 홈을 메워주어 음식물이 끼는 것을 방지해주면 충치의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참고: 즐거운 치과 생활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 31길  태평양물산 별관 2층 207호
대표전화  02-2621-287502-2621-2875~6  홈페이지 :www.yspacific.co.kr

이상문
연세 퍼시픽 치과 대표원장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