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휴게음식점, 제과점, 식품제조업소, 모범음식점 대상 … 1~2% 저리 대출

▲ 식품진흥기금으로 환풍기를 설치한 모습
위생관리시설 개선, 영업장 수리 및 개·보수, 영업에 필요한 기계설비 등 용도
구로구가 안전한 식품위생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식품위생업소를 대상으로 융자지원 사업을 펼친다.

구로구는 “식품위생업자의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고 식품위생업소의 위생관리 시설 개선을 돕고자 3억5,000여만원의 식품진흥기금 융자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식품진흥기금은 일반융자와 특별융자로 구분돼 지원된다. 일반융자에는 모범음식점 육성자금, 식품제조업소 시설개선자금 등이, 특별융자에는 관광식당 육성자금, HACCP(위해요소 중점관리기준) 도입 식품제조업소 시설개선 자금 등이 있다.

육성자금은 위생관리시설의 개선과 운영 등에 소요되는 자금, 시설개선자금은 위생 수준 향상을 목적으로 영업장의 수리, 개·보수, 영업에 필요한 기계·설비 등을 설치·보유하는데 소요되는 자금을 말한다.

융자조건은 1~2% 금리에 1년거치 2년균등분할, 3년거치 5년균등분할 등 융자 종류에 따라 다양하다.

융자대상은 일반·휴게음식점, 제과점, 식품제조업소, 관광식당, 구청장 지정 모범음식점 등을 운영하는 이다.

융자를 희망하는 이는 신청서, 사업계획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구청 위생과로 신청하면 된다. (기금 소진 시까지 수시 접수)

자세한 사항은 구로구청 위생과 02-860-3237 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환선 기자 wslee1679@dvnnews/com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