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성있게 마음을 울릴 첫사랑의 두근거림

 
검색 포털 사이트 “다음”에서 연재되어 많은 사랑을 받았던 웹툰 “사춘기메들리”, 2013년7월 KBS2 TV 드라마 스페셜 4부작으로 제작되어 더욱 많은 시청자들에게 사랑을 받아 방송통신심의위원회가 선정한 “이달의(7월)좋은 프로그램 상”을 드라마 최초로 수상하였던 작품이다.

순수했던 첫사랑의 기억을 노래하는 “사춘기 메들리”가 연극으로 태어난다. 웹툰 원작이 가지고 있는 탄탄한 스토리 라인을 기반으로 소극장 연극 무대의 특성에 맞게 새롭게 재구성되어 또 다른 느낌으로 관객들에게 찾아와 따듯한 감동을 전해준다.

관객들이 직접 주인공 정우 아영에게 동화되어 가며 학생들의 공감뿐만 아니라 일반 성인관객들도 옛추억을 저절로 회상하게 된다. 진정성있게 마음을 울릴 첫사랑의 두근거림 연극 “사춘기 메들리”가 더욱 많은 관객에게 울려 퍼질 수 있기를 바래본다.

전근이 잦은 아버지의 직장 때문에 친구도 없이 전학을 다녀야 했던 정우는 여느 때와 마찬가지로  낯설고 한적한 시골 마을에 전학을 오게 된다.

학창시절의 즐거움도 모르고 친구들과 어색 하기만한 정우에게 말을 걸어온 반장 양아영. 정우에게 이것저것 시키는 반장을 자신이 전학생이라서 괴롭히는 것이라고 정우는 오해를 하게 된다.

집으로 돌아온 정우는 자신이 다시 전학을 가게 될 것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고 다음날 반장에게 복수를 하기 위해 사귀자는 고백을 해버린다. 그리고 평소 자신의 짝 덕원을 괴롭히던 일진에게도 버럭 소리를 지르며 결투를 신청한다.

전학 가버리면 그만이라는 생각에 즐거워 하며 집으로 돌아온 정우는 전학을 취소했다는 청천벽력 같은 소식을 듣는데… 앞으로 정우의 학교생활은 어떻게 될까??

웹툰 마니아들의 폭발적인 성원에 힘입어 드라마에 이어 연극으로 재탄생 한 [사춘기 메들리]. 유기농 스캔들 연극[사춘기 메들리]를 흔한 학원 물이라고 단정짓지만 않는다면 어렸을 적 추억과 그때의 감성을 여전히 간직하고 있는 어른들에게는 예전 풋풋했던 시절의 기억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주는 것과 마찬가지일 것이다.

흥미롭게 진행되는 줄거리뿐만 아니라 공연 곳곳에 다양한 세대의 추억을 툭툭 건드려주듯 연출되는 [사춘기 메들리]는 단순히 교복을 입고 등장하는 주인공들만으로도 이 작품이 청소년들만을 위한 작품이 아니라 대학생이나 직장인, 더 나아가 우리의 아버지 어머니들까지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라는 것을 증명해 보인다.

요즘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응답하라] 시리즈에 비견될만한 컨텐츠로 공연을 본 관객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는 연극 [사춘기 메들리]는 검증 받은 원작을 기반으로 한 탄탄한 스토리라인으로 웹툰이나 TV드라마로는 접할 수 없는 직접적이면서도 입체적인 표현방식으로 관객들로 하여금 배우들의 숨소리와 땀냄새까지 같이 호흡 할 수 있는 공감의 장을 마련해준다.

탄탄한 스토리라인을 가지고 일반적인 학원 물 이야기에서 일반 성인 층의 관객들까지도 함께 보고 느낄 수 있는 공연으로 탈바꿈 시킨 섬세하고 기술적인 연출장치 그리고 성인이 되고 나서 이루어지는 미완성의 이야기들은 관객들이 스스로 정우 아영이 되어 마음껏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게 도와준다.

조정예 기자 yea7070@gamtantimes.com

✦ 공 연 명 : 유기농 스캔들 연극 [사춘기 메들리]
✦ 일    정 : 2015년 3월 21일(토) ~ open run 
✦ 공연시간 : 화,목 오후8시 / 토요일 오후1시, 3시 / 일요일 오후2시 / 월 수 금 공연 없음
✦ 관 람 료 :  30.000원
✦ 공연장소 :  대학로 이수스타홀
✦ 공연시간 :  90분
✦ 원작 : 곽인근
✦ 기획 : 팀플레이예술기획㈜  (문의 : 1661-6981 )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