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포극의 자존심, <괴담>

 
2014년 오픈과 동시에 매진 열풍을 일으킨 ‘충격실화 연극<학교괴담-동상의 저주>’가 2015년 3월 20일부터 대학로 이수스타홀에서 업그레이드된 공포로 찾아온다.

‘충격실화 연극<학교괴담-동상의 저주>’는 학교폭력, 따돌림, 학생 간의 빈부격차 등 작은 사회라 일컫는 학교에서 학창시절 누구나 들어봤을 법한 괴담을 소재로 하여 제작되었다. 실제 강남 A여고에서 벌어졌던 실화를 각색하여 만든 공연은 눈에 보이지 않은 귀신의 공포보다 주변 환경의 공포를 부각시켜 당신 또는 당신의 주변인도 언제나 극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는 현실적인 공포를 드러내어 직접적인 공포를 느끼게 한다.

어린 학생들이 겪어야 하는 아픔과 상처, 그로 인해 사라지지 않고 계속 되는 동상의 저주에 의한 죽음.
음침한 분위기 속에서 느끼는 소름 끼치는 공포와 상상이상의 반전! 사건의 실마리가 어떻게 풀릴지 ‘충격실화 연극<학교괴담-동상의 저주>’를 긴장의 끈을 놓지 말고 지켜보자.

HOT POINT 1. 강남소재 A여고의 실화 연극!
‘충격실화 연극<학교괴담-동상의 저주>’는 강남소재 A여고의 실화를 바탕으로 각색하여 만들어진 연극이다. 매년 자살을 하는 학생들이 생겨나면서 상황수습을 위해 휴교령까지 내려졌다는 괴담의 미스터리한 사건을 풀어낸 실화공포스릴러이다.

HOT POINT 2. 한 순간도 방심 할 수 없는 숨막히는 80분!
칠흑 같은 어둠 속 아무도 모르게 일어나는 눈앞의 사건들, 쉴 틈 없이 조여오는 긴장감으로 방심할 수 없는 작품전개를 위해 무대장치와 반전이 극 중에 숨겨져 있다. 공포연극에서 음악은 대단히 중요한 요소다. 음악이나 효과음만으로 다가올 공포감에 한껏 두려움을 느끼게 한다. 연극<학교괴담-동상의 저주>는 기존에 있던 음악들을 사용하거나 편곡하는 것이 아닌 새롭게 작곡하는 음악들로만 이뤄진다. 오로지 ‘충격실화 연극<학교괴담-동상의 저주>’에서만 들을 수 있는 음악들로 관객들이 느끼게 될 공포감을 극대화시킨다. 눈을 가려도 귀를 막아도 공포는 당신 곁에 있다.

HOT POINT 3. 사회문제로 커져버린 학교폭력의 현실!
현실과 맞닿아있는 사회적 문제인 학교 폭력을 중심으로 극은 진행된다. 과도한 경쟁 속 잊혀져 가는 우정과 사회적 구조에 무릎 꿇으면서 극단적인 선택으로 자신들의 고통을 알리는 슬픈 현실 속 이야기를 풀어낸다. 매년 어김없이 일어나는 가슴 아픈 일들이지만 숨기기 급급한 우리 사회에게 보내는 메시지는 단순히 공포에만 초점이 맞춰지지 않고 사회적인 문제를 여실히 보여준다. 

조정예 기자 yea7070@gamtantimes.com

✦ 공 연 명 : 충격실화 연극 <학교괴담-동상의 저주>
✦ 일    정 : 2015년 3월 20일(금) ~ open run 
✦ 공연시간 : 월, 수, 금 5시, 8시 / 토 5시30분, 7시30분 / 일 4시30분, 6시30분(화, 목 공연없음)
✦ 관 람 료 :  전석 30.000 원
✦ 공연장소 :  대학로 이수스타홀
✦ 공연시간 :  90분(인터미션 없음)
✦ 작 / 연출 : 박상준
✦ 프로듀서 : 조성종
✦ 출    연 : 김승민, 김지율, 임민아, 김부연
✦ 기    획 : 팀플레이예술기획㈜
✦ 공연문의 : 1661-6981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