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0일 시험가동…11일 10시 개장

안양천 어린이 물놀이장 (사진제공 : 금천구)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9일과 10일 안양천 어린이 물놀이장 시험가동을 최종적으로 완료하고 11일 오전 10시 개장한다.

금천구는 물놀이장 조성을 위해 지난해 서울시로부터 사업비 15억 원을 확보했다. 어린이 물놀이장은 안양천 금천교 하부 둔치에 3,000㎡ 규모로 어린이풀과 유아풀로 나누어 조성되며 각종 분수시설과 탈의실 등 편의시설도 함께 마련한다.
  
물놀이장 주변에는 그늘막과 쉼터가 조성되고 주간에 텐트를 치고 편하게 쉴 수 있는 캠핑데크 시설도 준비한다. 
  
9일과 10일에 실시하는 시험 가동에는 관내 라온어린이집, 해야해야어린이집, 독산1동 어린이집 어린이 100여 명이 참여해 정식 개장 전 물놀이를 즐긴다. 물놀이 시설은 8월 31일까지 운영하며 금천구 주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물놀이장은 금천교 밑 안양천에 위치해 있다. 독산역 일대서 도보로 이동시 10분정도 소요되며 독산역 2번출구→(직진)→금천교경사로→제방경사로로 내려가면 된다. 자동차를 이용할 경우에는 물놀이장 주변 공영 주차장과 빌딩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다. 독산역 부근 금천교하부 공영주차장에는 총 72면의 주차공간이 마련돼 있으며 토요일 오후 3시 이후, 일요일은 무료 개방한다.

금천구는 또 물놀이장 주변 더 루벤스(가산디지털1로 1), 가산디지털엠파이어(범안로 1130), 고려테크온(범안로 1138) 등 지식산업센터와 주차장 공유 협약을 맺어 어린이 물놀이장 이용 주민들에게 주차장을 개방토록 했다. 지식산업센터 3곳은 총 630면의 주차공간이 마련돼 있으며 토·일요일 무료 개방한다. (평일에는 기존 운영 주차요금제로 이용 가능) 

금천구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여름철 무더위를 식히며 물놀이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안전한 물놀이장 되도록 힘쓰겠다”며 “물놀이장과 함께 안양천을 주민이 즐겨찾는 휴식공간으로 자리매김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치수과(02-2627-1863)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이환선 기자 wslee1679@gamtantimes.com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