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머피의 법칙 : 잘못될 가능성이 있는 것은 반드시 잘못된다.

2. 샐리의 법칙 : 잘 될 가능성이 있는 일은 항상 잘 된다.

3. 겁퍼슨의 법칙 : 일어나지 말았으면 하는 일일수록 잘 일어난다.

4. 질레트의 이사 법칙 : 지난 이사 때 없어진 것은 새로 이사할 때 나타난다.

5. 전화의 제1법칙(프랭크의 전화 불가사의) : ① 펜이 있으면 메모지가 없다. ② 메모지가 있으면 펜이 없다. ③ 둘 다 있으면 적을 메시지가 없다.

6. 전화의 제2법칙(코박의 수수께끼) : 전화번호를 잘못 눌렀을 때 통화중인 경우는 없다.

7. 질레트의 전화 역학의 법칙 : 계속해서 기다리던 전화는 방문을 나서는 순간에 걸려온다.

8. 벨의 정리 : 욕조 속에 들어가 있으면 전화벨이 울린다.

9. 바나나의 원리 : 익기 전에 산 바나나는 익기전에 먹어버린다. 익는 것은 먹기전에 썪어 버린다

10. 바코드의 법칙 : 사면서 좀 창피하다는 생각이 드는 물건일수록 계산대에서 바코드가 잘 찍히지않는다.

11. 인체의 법칙 : 들고 있는 물건이 무거울수록, 그리고 옮겨야 할 거리가 멀수록 코는 그만큼 더 가렵다.

12. 수면의 법칙 : 코를 심하게 고는 쪽이 꼭 먼저 잔다.

13. 에드의 방사선과의 법칙 : 엑스레이 촬영대가 차가우면 차가울수록 그만큼 더 몸을 밀착시켜 달라는 지시가 따른다.

14. 쇼핑백의 법칙 : 집에 가는 길에 먹으려고 생각한 초콜릿은 쇼핑백의 맨 밑바닥에 있다.

15. 우드사이드의 쇼핑원리 : 여러개의 쇼핑백 중에 하나를 떨어뜨리면 꼭 계란이 들어있는 쇼핑백이다.

16. 마퀘트의 일요목수 제1법칙 : 필요한 도구는 손이 닿지 않는 곳에 있다

17. 마퀘트의 일요목수 제2법칙 : 찾지 못한 도구는 새것을 사자마자 눈에 보인다.

18. 호로위츠의 법칙 : 라디오를 틀면 언제나 가장 좋아하는 곡은 마지막 부분이 흘러 나온다.

19. 스코프의 법칙 : 더러운 바닥에는 아이들이 아무것도 흘리지 않는다.

20. 파티의 법칙 : 많은 준비를 하면 할수록 그만큼 더 손님은 오지 않는다.

21. 루딘의 법칙 : 위기에 몰리면 사람들은 대부분 최악을 선택한다.

22. 코너의 법칙 : 기밀서류일수록 복사기 위에 잊고 놓아둔다.

23. 줄서기의 원리 : 기다리는 시간이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엉뚱한 줄에 서 있을 가능성이 높다.

24. 플러그의 규칙 : 가장 바쁜 계산대에서 일하고 있는 직원이 가장 굼뜨다.

25. 하이드의 줄서기 법칙 : 아무리 서둘러 가도 틀림없이 누군가가 먼저 와 있다.

26. 올드와 칸의 법칙 : 회의의 효율성은 참가자 수와 토의 시간에 반비례한다.

27. 레이놀드의 기후학 법칙 : 바람의 속도는 머리손질 비용과 비례한다.

28. 잔과 마르타의 미용실법칙 : 내일 머리를 자르려고 작정하자 헤어스타일이 멋지다는 칭찬이 쏟아진다.

29. 질저의 법칙 : 커트한 모양이 보기 싫으면 싫을수록 머리는 더디게 자란다

30. 편지 법칙 : 그럴듯한 문구가 떠오르는 때는 편지를 봉한 직후다.

31. 일스테드의 크리스마스카드 규칙 : 마지막 한 장의 카드를 써 버리는 순간 자신이 보내는 것을 깜박 잊은 사람의 카드가 배달된다.

32. 존슨과 레어드의 법칙 : 치통은 흔히 치과문이 닫는 토요일 오후에 시작 된다.

33. 도착의 법칙 : 가장 가까운 곳에 사는 사람이 가장 늦게 도착한다.

34. 최후의 법칙 : 안 될 듯한 일이 뜻밖에 잘 풀릴 경우 안 되는 쪽이 결과적으로 이로울 때가 많다.

35. 입조심 법칙 : 무엇인가에 대해서 말하면 좋은 것은 가 버리고 나쁜 것은 나타난다.

36. 린치의 법칙 : 엘리베이터가 금방 오겠지 하며 가방을 안 내려놓다가 팔이 아파 내려놓으면 엘리베이터가 도착한다.

37. 파우스너의 집안일 법칙 : 무딘 칼이 손가락은 잘도 벤다.

38. 위튼의 법칙 : 손톱을 깍으면 틀림없이 한 시간 뒤에 그 손톱이 필요한 일이 생긴다

39. 해밀터 유리 그릇 설거지 규칙 : 깨끗이 문질러 닦으려고 하는 자국은 닦는 쪽이 외부이든 내부이든 그 반대쪽에 있다

40. 밀턴의 페인팅 법칙 : 잘못 칠한 페인트는 재료와 성질의 관계없이 절대로 벗겨지지 않는다

41. 존의 tv 법칙 : 볼만한 프로그램이 두가지만 있을 때는 항상 같은 시간대에 방영된다

42. 토론의 제 1 법칙 : 바보와 언쟁하지 마라. 어느 쪽이 바보인지 구별할 수 없을 지도 모른다.

43. 소시지의 원리 : 소시지를 좋아하는 사람과 법을 존중하는 사람은 그것을 만드는 과정을 결코 보아서는 안된다.

44. 돈 역학의 제 1 법칙 : 뜻밖의 수입이 생기면, 반드시 뜻밖의 지출이 그만큼 생긴다.

45. 워렌의 규칙 : 누가 전문가인지를 알고싶으면, 작업시간은 가장 길게, 비용은 가장 높게 책정하는 사람을 찾으면된다.

46. 프리랜스 디자이너의 제 1 법칙 : 고수입의 화급한 일은 저수입의 화급한 일을 계약한 뒤에야 들어온다.

47. 프리랜스 디자이너의 제 2 법칙 : 바쁜 일들은 모두 마감날이 같다.

48. 프리랜스 디자이너의 제 3 법칙 : 철야한 일은 적어도 이틀 동안 그대로 묵히게 된다.

49. 앤터니의 작업장의 법칙 : 작업대에서 공구가 떨어지면, 가장 성가신 장소로 굴러간다.

[발전형] 공구는 떨어뜨린 사람의 발등을 우선 찧고 나서는 성가신 장소로 굴러간다.

50. 세차의 법칙 : 큰맘 먹고 세차하면 꼭 비가 온다.

51. 애프터 서비스의 법칙 : 고장난 제품은 서비스맨이 당도하면 정상으로 작동한다.

52. 시험의 법칙 : 공부를 안 하면 몰라서 틀리고, 어느 정도 하면 헷갈려서 틀린다.

53. 동창회의 법칙 : 동창회에 가면 좋아하는 사람은 결혼했고, 상관없는 사람만 2차 간다.

54. 주유소의 법칙 : 운전하다 기름이 떨어져 주유소를 찾으면 꼭 반대쪽에서 나타난다.

55. 세일의 법칙 : 바겐세일에 가보면 꼭 사려는 물건은 세일 제외 품목이다.

56. 사고의 법칙 : 보험에 들면 사고가 안나고, 사고 난 사람은 보험에 안 들었다.

57. 화장실의 법칙 1 : 화장실에서 제일 짧은 줄에 서면 안에 있는 사람이 꼭 오래 걸린다.

58. 화장실의 법칙 2 : 밖에서 볼일보고 급해서 화장실 들어가면 꼭 휴지가 없다.

59. 양치질의 법칙 : 양치질 다 했는데 먹을걸 가져온다.

60. 가려움의 법칙 : 가려움은 손이 닿기 어려운 부위일수록 정도가 심해진다.

61. 미팅의 법칙 : 미팅에 나가 " 저애만 안걸렸으면..." 하는 사람이 꼭 짝이 된다.

62. 자전거의 법칙 : 어느 방향으로 가더라도 오르막에는 맞바람이 분다

63. 런던의 도서관 법칙 : 필요한 책은 어느 것이건 간에 가장 아래 서가에 있다.

64. 보험료와 세금에 관한 팍스의 법칙 : 올라가기만 할뿐 결코 내리는 일이 없다.

65. 오브라이언의 고찰 : 어떤 것을 가장 빨리 찾아내는 방법은 그것이 아닌 다른 것을 찾기 시작하는것이다

66. 오브라이언의 법칙 : 회계감사에서는 결산서의 맨 아랫자리 금액이 5나 10으로 나누어 떨어지면 어떤 경비든 문제가 된다.

67. 찾아보기 고단수의 법칙 : 결코 있지 않을 듯싶은 곳을 먼저 찾아라.

68. 지도의 법칙 : 당신이 찾는 장소는 대개 지도가 말려들어간 보기 불편한 곳에 있다.

69. 얼간이 법칙 : 찾는 물건은 항상 마지막에 찾아보는 장소에서 발견된다.

70. 얼간이 법칙에 대한 블로크의 반론 : 찾는 물건은 항상 맨 처음 찾아보는 장소에 있는데도, 처음에 찾을 때는 발견하지 못한다.

71. 존즈의 동물원과 박물관 법칙 : 가장 흥미로운 것에는 이름표가 붙어있지 않다.

72. 마인스 하트의 법칙 : 마음속으로 누군가를 칭찬하면 꼭 그 사람이 실수를 한다.

73. 비정상적인 조직에 대한 오웬의 이론 : 모든 조직에는 비적임자를 위한 부서가 마련되어 있다.

[발전형] 전임 비적임자가 떠나면, 즉각 후임 비적임자가 충원된다.

74. 에이그너의 공리 : 아랫사람이 아무리 휼륭하게 일을 일을 끝냈더라도 윗사람은 그 결과에 손을 대려 한다.

75. H.L 멘켄의 법칙 : 할 수 있는 자는 실행한다. 할 수 없는 자는 가르친다. ( H.L 멘켄의 법칙에 대한 마틴의 확장 : 가르칠 능력이 없는 자는 관리한다.)

76. 인생살이의 법칙 : 복잡하게 하는 것은 간단한 일, 간단하게 하는 것은 복잡한 일이다.

77. 모저의 스포츠 관전법칙 : 화끈한 플레이는 득점판에 눈길을 돌릴 때나 핫도그를 사러 갈 때 이루어진다.

78. 와그너의 스포츠 보도 법칙 : 카메라 초점을 맞춘 순간, 남자선수들은 으레 침을 뱉거나 코를 후비거나 사타구니를 긁거나 한다.

79. 버스의 법칙

- 길을 건너 버스를 타려고 횡단보도에 서 있으면 반드시 내가 탈 버스가 지나간다.

- 버스를 기다리고 있으면 내가 탈 버스가 맞은편 정류장에 먼저 도착한다.

- 버스에서 내가 좋아하는 노래가 흘러 나오면 반드시 목적지에 도착해있다.

- 버스에서 내가 좋아하는 노래가 흘러 나오면 꼭 안내방송이 나온다.

- 평소에 무지 잘오던 버스도 타려고 기다리면 안온다

- 기다릴땐 그렇게 안오던 버스가 다른버스를 타야 할때는 무지하게 잘온다 (간혹 두대가 오손도손 붙어가기도 한다)

- 놓치는 버스는 자리가 널널하다

80. 택시의 법칙

- 급해서 택시를 기다리면 빈 택시는 반대편에만 나타난다.

- 기다리다 못해 건너가면 먼저 있던 쪽에 자주 온다.

81. 교통정체의 제1법칙 : 정체되고 있는 차선은 당신의 차가 빠져 나오자마자 소통되기 시작한다.

82. 정류장의 법칙 : 그냥 지나칠때는 자주 오던 버스도 타려고만 하면 죽어도 안온다.

83. 외식의 법칙 : 오래간만에 외식한다고 온가족이 그집을 찿아 가면 그날은 휴일이다.

84. 일상생활의 법칙 : 평상시 필요없어서 방치해 두었든 물건도 필요해서 찿으면 없다.

85. 친구의 법칙 : 매일 오던 친구도 내가 무얼 같이 하려고 하면 그날은 안 온다.

86. 마누라의 법칙 : 간만에 사랑해 주려고 날받아 놓으면 그날은 특별한 날이다.

87. 시간의 법칙 : 바쁘게 어디 갈려고 준비 다하고 나가다보면 꼭 빠뜨린 부분이 있어서 다시 돌아 오게된다.

88. 핀만의 바겐세일 법칙 : 바겐세일때 꼭 사려고 하는 물건은 세일 제외 품목이다.

89. 아일스의 법칙 : 더 쉬운 방법은 반드시 있기 마련이다.

90. 치스홀름의 법칙 : 어떤 일이 순조로울 때는 반드시 무엇인가가 잘못되고 있는 증거다.

91. 스코트의 제1법칙 : 아무리 잘못된 것도 옳게 보이는 수가 있다.

92. 스코트의 제2법칙 : 잘못되었다고 해서 고치고 나면 본래의 것이 옳았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93. 소드의 법칙 : 무언가 해보려고 하면 뜻하지 않은 것이 개입하여 훼방을 놓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때로 무슨 일이 이루어 지는 것은 훼방을 놓는 그것도 역시 또 다른 훼방을 받기 때문이다.

94. 아리스토텔레스의 법칙 : 사람들은 불가능해 보이는 가능성보다 가능해 보이는 불가능성을 더 선호한다.

95. 런스포드의 과학적 탐구법칙 : 복잡한 해답에는 반드시 간단한 설명만 따른다.

96. 퍼더의 법칙 : 시작이 좋으면 끝이 나쁘다. 시작이 나쁘면 끝은 더욱 나쁘다.

97. 타일자크의 확률의 법칙 : 우연한 일일수록 떼지어 생긴다.

98. 자이머지의 시스템 역학의 법칙 : 일단 지렁이 깡통을 따면 그 지렁이들을 다시 집어넣는데는 더 큰 깡통이 필요하다.

99. 업적후퇴의 법칙 : 작년은 항상 좋은 해였다.

100. 바러크의 법칙 : 망치를 든 사람에게는 모든 것이 못으로 보인다.

101. 머라이언의 법칙 : 찾지 않으면 반드시 발견된다. (눈에 띄는 것은 찾지 않는 것이다.)

102. 월터의 법칙 : 짬이 있으면 돈이 없다. 돈이 있으면 짬이 없다.

103. 더카르메의 법칙 : 절호의 기회는 최악의 타이밍에 찾아온다.

104. 패로우지의 법칙 : 시작이 나쁘면 문제는 지수함수적으로 증가한다.

105. 힉돈의 법칙 : 뛰어난 판단력은 쓰라린 경험에서 생긴다. 그러나 그 경험은 형편없는 판단력에서 생긴다.

106. 제닝의 법칙 : 빵의 버터를 바른 쪽 면이 바닥을 향해 떨어질 확률은 카페트의 가격에 비례한다.

107. 풀턴의 중력법칙 : 깨지기 쉬운 것이 떨어질때 공중에서 잡으려고 하면 가만히 있을 때보다 손해가 더 크다.

108. 메인의 법칙 : 큰 잘못은 들키지 않는다.

109. 기막힌 착상의 법칙 : 한 사람이 기막힌 해결방법을 생각했을 때는 다른 사람이 이미 문제를 막 해결했을 때이다.

110. 지오야의 법칙 : 비전문가일수록 자신의 의견을 피력하고 싶어한다.

111. 조의 법칙 : 선물공세를 펴서 겨우 연줄을 잡은 사람은 다음 인사이동때 가장 먼저 잘리게 된다.

112. 승진에 대한 폭스의 법칙 : 자신을 승진시킨 것이야말로 다른 한편으로는 자신의 목을 위협한다.

113. 1급부하의 법칙 : 상사보다 자신이 더 유능하다는 사실을 절대로 상사가 깨닫게 해서는 안된다.

114. 피터의 법칙 : 매우 탁월한 인물은 무능한 인물보다도 더 혐오스럽다.

115. 존즈의 법칙 : 일이 잘못된 경우에도 웃을 수 있는 사람은 그 책임을 전가할 수 있는 다른 사람을 이미 생각하고 있다.

116. 샤나한의 법칙 : 회의시간의 길이는 참가자수의 제곱이 된다.

117. 판스톡의 논쟁법칙 : 논쟁할 만한 가치가 있는 문제는 기피할 만한 가치도 있다.

118. 비즈니스 회의의 제1법칙 : 필기중에 연필심이 부러질 확률은 필기내용의 중요성에 비례한다.

119. 비즈니스 회의의 제2법칙 : 한 이름의 철자를 2가지로 생각할 수 있는 경우 틀린쪽을 선택할 가능성이 높다.

120. 스위플의 발언권 법칙 : 목소리가 가장 큰 사람이 발언권을 얻는다

121. 리의 법칙 : 단체교섭에서는 처음 예상보다 모두 한층 더 집요해진다.

122. 톰슨의 법칙 : 상황이 이상해지면 이상한 녀석들이 전문가가 된다.

123. 버스의 사람구분 법칙 : 사람은 2가지 부류가 있다. 사람을 2가지 부류로 분류하는 사람과 분류하지 않는 사람이다.

124. 시걸의 법칙 :

① 시계가 1개 있는 사람은 몇시인지 알수 있다.

② 시계가 2개 있는 사람은 정확한 시간을 결코 알 수 없다.

125. 와일러의 법칙 : 직접 행하지 않는 사람의 사전에는 불가능이란 없다.

126. 매츠의 법칙 : 생각하다 지친 시점에서 결론이 나온다.

127. 메이어의 법칙 : 사태를 복잡하게 하는 것은 간단한 일이지만 사태를 간단하게 하는 것은 매우 복잡한 일이다.

128. 파레토의 법칙 : 전체 고객 중20%가 올린 매상이 총 매상의 80%를 차지한다

129. 존의 담보법칙 : 융자를 얻기 위해서는 우선 융자가 필요치 않다는 것을 증명해야만 한다.

130. 앵커스의 법칙 : 여행을 떠나기 위해서 환전한 이튿날, 환전한 외국화폐는 가치가 떨어진다.

131. 작업장에서의 법칙 : 렌치나 드릴은 필요할 때에는 공구함에 없다.

132. 피네이글의 법칙 :

➀ 실험이 제대로 되어가면 무언가가 이상하다.

➁ 일단 꼬여버린 일은 잘해보려고 애쓰면 애쓸수록 더 꼬이기 마련이다.

133. 아인슈타인의 법칙 : 수학의 정리는 현실적인 것일수록 불확실하고 확실한 것일수록 현실과 관계가 없다.

134. 다윈의 법칙 : 자연은 모든 것을 할 수 있다고 대놓고 거짓말을 늘어 놓는다.

135. 맥크리스티의 컴퓨터 법칙 : 소프트웨어의 버그는 그 소프트웨어가 구식이 되는 시점에서 박멸된다

136. 수강시간표 법칙 :

➀ 가장 수강하고 싶은 과목의 정원이 N일때 당신의 신청순서는 N+1번째이다.

➁ 수강하고 싶은 학과를 이수하기 위해서 먼저 수강해야 하는 과목은 그 학과의 다음 학기에 개강된다.

137. 기말시험 법칙 : 한학기 내내 사용한 포켓 계산기는 기말시험이 한창일 때 건전지가 떨어져버린다.

138. 나탈리의 대수학 법칙 : 테스트가 끝난 다음에야 문제의 핵심을 파악할 수 있다.

139. 사이트의 고등교육 법칙 : 졸업에 필요한 마지막 한 과목은 당신의 최종학기에는 개강되지 않는다.

140. 존슨의 법칙 : 읽지 못한 잡지에 자신이 가장 읽고 싶어한 기사와 특집과 연재물이 실려 있다.

141. 관리감독의 법칙 : 하루에 딱 한차례 등받이에 몸을 기대고 마음껏 기지개를 켤 때면 사무실을 지나가는 보스가 눈에 띈다.

142. 드류의 전문가 법칙 : 가장 짜게 구는 고객이 가장 말이 많다.

143. 틸리스의 정리정돈의 법칙 :

➀ 정리정돈해 두지 않으면 필요한 때에도 그것이 어디에 있는지조차 모른다.

➁ 정리정돈해 놓으면 무엇이 어디에 있는지는 알고 있지만 필요할 때가 없다.

144. 바일의 줄서기 고등법칙 : 긴 줄에서 기다리고 있으면 바로 뒤에 서 있던 사람이 새로 생긴 짧은 줄로 옮겨 간다.

145. 루포하인스키의 법칙 :

➀ 일찍이 가면 취소된다.

➁ 시간에 맞춰서 가면 기다리게 된다.

➂ 늦으면 그것은 너무 늦은 것이다.

146. 글러크의 법칙 : 엘리베이터에 탄 뒤에 버튼을 찾으면 항상 찾는 쪽의 반대쪽에 있다.

147. 자드라의 생물역학 법칙 : 가려움은 손이 닿기 어려우면 어려울수록 그만큼 더 심하다.

148. 로저스의 법칙 : 스튜디어스의 커피 서비스가 시작되면 여객기는 난기류를 만난다.

149. 수화물의 기본원리 : 수화물의 컨베이어 앞에서 기다리고 있으면 당신의 가방은 다른 수화물 컨베이어벨트에 실려 나온다

150. 사이먼의 운명 법칙 : 영광은 순간, 無名은 영원

151. 바이론의 건축업 법칙 : 콘크리트를 비비면 비가 온다.

152. 론의 법칙 : 레코드의 흠집은 항상 가장 좋아하는 곡에 생긴다.

153. 벡하프의 법칙 : 미모에 두뇌를 곱하면 상수가 된다.

154. 텔레스코의 간호법칙 : 즉각 달려오는 의사일수록 솜씨는 별볼일 없다.

155. 브레다의 법칙 : 어떤 이벤트에서든 통로에서 가장 먼 좌석을 구입한 자일수록 가장 늦게 입장한다.

156. 연습의 법칙 : ➀ 연습은 이론대로 되지 않는다. ➁ 게임은 연습대로 되지 않는다.

157. 시그타드의 법칙 : 자기차례가 되면 규칙이 바뀐다.

158. 비행기의 법칙 : 당신이 타고 있는 비행기가 연착하면 바꾸어 타야 할 비행기는 정시에 이륙한다.

159. 레마의 주차공간 법칙 : 빌딩앞에 자리가 없어 다른 곳에 차를 세워두고 오면 빌딩입구 바로 앞에 한 대를 주차시킬 수 있는 공간이 생긴다.

160. 그레이의 버스법칙 : 기다리다 지쳐서 걷기 시작하여 목적지까지 거의 다오면 그제야 버스는 그 모습을 드러낸다.

161. 멜론의 집안일 법칙 : 당신이 수리공은 기다리고 있으면 하루를 잡아먹지만 5분간만 집을 비우면 그 사이에 수리하러 온다.

162. 베스의 보편적 법칙 :

➀ 전화벨은 문 밖에서 열쇠를 찾고 있을 때 울린다.

➁ 허겁지겁 수화기를 들면 상대가 수화기를 내려 놓는 소리만 들린다.

163. 골드의 법칙 : 발에 딱 맞는 신은 모양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

164. 루이스의 법칙 : 한참 돌아보고 어렵사리 샀어도 물건을 사고 돌아선 순간 더 싸게 파는 가게가 눈에 띈다.

165. 매치의 법칙 : 끝없는 공포보다 공포의 결과 쪽이 더 낫다.

166. 쿠퍼의 고등논리 법칙 : 새로운 법이 공포되면 빠져나갈 구멍도 새로 공포된다.

167. 커크카드의 법칙 : 인생은 앞을 향해서만 나아간다. 그러나 거슬러 올라가야만 이해할 수 있는 것이다.

168. 개비털의 법칙 : 현명한 자는 진실을 발견함으로써 기뻐하고 어리석은 자는 오류를 찾아냄으로써 기뻐한다.

169. 에스터의 법칙 : 가장 신경이 날카로운 사람에게 가장자리가 깨어진 커피 잔과 립스틱이 묻은 컵, 머리카락이 들어 있는 음식이 나 온다.

170. 패터슨의 전기회로 법칙 : 배선을 두 가지로 생각할 수 있는 경우, 퓨즈는 먼저 택한 방법에 의해서 끊어져 버린다

171. 호레의 대문제 법칙 : 모든 큰 문제는 작은 문제를 안고 있으며, 그것은 항상 튀어나오려고 한다

172. 조지의 법칙 : 모든 플러스에는 그 자체에 마이너스가 있다.

173. 루네의 법칙 : 자신이 어디에 있든지 걱정하지 않으면 길을 잃는 일이 없다.

174. 비온디의 법칙 : 프로젝트가 원만하게 진행되지 않을 때에는 하찮게 여겼던 부분을 살펴라.

175. 헬가의 규칙 : 교섭은 '노우’로부터 시작하라.

176. 우에키의 법칙 : 관철하고자 하는 정의는 쉽게 이루어 지지 않는다.

등등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