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31(금)까지 여름방학 청소년 농촌문화체험단 모집

-  춘향이의 고향 전북 남원시 방문, 8월6일(목)~8월7일(금) / 1박2일
-  생태체험, 옥수수따기, 개울물놀이, 춘향테마파크 견학 등 다양한 농촌체험프로그램 진행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여름방학을 맞은 청소년들에게 농촌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7월 31일(금)까지 청소년 문화체험단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관내 4학년~6학년 초등학생이고 60명을 선착순으로 선발한다. 신청방법은 금천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금천구청 행정지원과에 방문 또는 우편, 이메일, 팩스 등으로 신청서를 작성 제출하면 된다.

선정된 체험단은 오는 8월 6일부터 8월 7일까지 춘향이의 고향인 전북 남원시를 방문해 생태체험(곤충, 식물), 옥수수 따기, 개울물놀이, 춘향테마파크, 소설 ‘혼불’ 문학관 견학 등 남원만의 특색있는 농촌문화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옥수수 수확과 감자캐기에 열심인 아이들

이번 농촌문화체험은 관내 학교에 친환경 급식 재료를 납품하고 있는 남원시 남농영농조합과 논의해 실시하게 됐다.

금천구 관계자는 “농촌문화체험을 통해 아이들이 도시와는 다른 농촌문화와 환경을 몸소 체험함으로써 문화적 감수성을 키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아이들의 건전한 인성발달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 의미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행정지원과(☏2627-1006~7)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환선 기자 wslee1679@gamtantimes.com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