탱고와 노래가 가득한 무대

 
당신 살아가고 있나요? 무심한 듯 던지는 이 말 한마디. 인생에서 선택이란, 무얼 선택하든 한 번의 결심으로 모든 것이 결정된다. 우리의 선택은 삶을 희망적으로 살 수 있도록 도와주는 반면에 때론 돌이킬 수 없는 비참한 결과를 가져오기도 한다.

한 여인의 삶일까. 한여인의 삶일까.
연극이 진행되는 90분 동안 우리는 한 여자의 선택이 가지고 오는 삶의 균형을 볼 수 있다.
남편과 함께 출전하는 탱고 경연대회를 위해 한여인은 딸을 동생에게 맡긴 후 대회장으로 향한다.
그날 이후로 모든게 사라졌다.

한여인의 사랑하는 남편. 그리고 한여인의 열정이 가득담긴 탱고, 또 내 딸 한소녀.
한번의 선택으로 모든게 무너져버린 한여인은 균형을 되찾기 위해 애쓰는데...
벌어질 일은 언제고 벌어진다. 하지만 중요한건 그 후 균형을 맞춰야 한다.

한여인으로부터 시작하는 균형, 그 균형을 맞추는 건 누구일까.
모든 걸 버리고 도망가려는 한여인 앞에 나타난 저승사자. 그리고 그녀의 삶속에 끼어든 친구의 남편.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어지는 삶.

 
거미줄처럼 얽힌 관계. 기억의 모순. 내면과 외면의 균형을 찾아가는 과정을 탱고로 표현한 연극 <아브라소>는 쓰릴미, 김종욱 찾기, 풍월주, 스프링 어웨이크닝 의 이종석 연출과 카르멘, 넥스트 투 노멀, 빌리 엘리어트, 웨딩싱어, 씨 왓 아이 워너씨의 이나영 음악감독이 호흡을 맞췄다.

또 연극의 볼거리인 탱고안무는 엘땅고 대표이자, Seoul Tango Week기획, 춤극<땅게라> 연출가이자 안무가, 각종 뮤직비디오와 드라마에 나오는 탱고를 지도한 이인경 탱고 안무가가 멋진 춤을 선보인다.

2011년 창단한 주다컬쳐는 올해에 연극<반쪽형제>에 이어 2번째 창작극<아브라소>로 관객들에게 인사한다.

연극 <아브라소>는 수 많은 워크샵을 통해 선별된 공연으로 ‘연극의 대중화’, ‘문화적 빈부격자해소’를 지양하고자 하는 작품이다. 주 창작 및 실연 인력은 20-30대의 젊은 창작, 기획자들로 구성되어 제작사, 기획사, 극단의 성격을 가지고 있다. 좋은 작품으로 젊은 관객들에게 알리는 역할을 하고자 하는 주다컬쳐는 연극<아브라소>로 또 한번의 도전이 시작된다.

오는 9월4일부터 10월4일까지 한달 간 충무아트홀 소극장 블루에서 선보이는 연극 <아브라소>에서 화려한 음악으로 귀가 즐겁고 멋진 탱고로 눈이 즐거운 공연을 볼 수 있다. (공연문의 070-4355-0010)

조정예기자 7emfkr@naver.com

공연기간   2015년 9월 4일(금) ~ 10월 4일(일)
공연시간   화,수,목,금 8시/ 주말, 공휴일 4시/  월 공연없음/ 9월27,28일 공연없음
장      소    충무아트홀 소극장 블루
주최주관   (주)주다컬쳐, Studio 134 in Mag
티켓가격   전석 40,000원
관람등급   만 14세이상
문의 및 예매   인터파크티켓 (1544-1555),  주다컬쳐(070-4355-0010)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