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56MHz 스마트카드 활용 출입통제, 지능형 키 이용한 무인 관리 보안 시스템 등 제공

기업탐방: ㈜티에스아이솔루션(TSI Solution)

 
기술과 산업발달로 출입통제시스템에 대한 관심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이미 오래전 아날로그에서 디지털 방식으로 변화했고 이젠 출입통제를 통합관리하는 솔루션이 대세를 이루고 있다.

㈜티에스아이(TSI)솔루션은 이러한 변화를 뒷받침 하기 위해 출입통제에 대한 적절하고 정확한 컨설팅을 하고 확장성과 안정성을 고려한 최적의 출입통제 시스템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티에스아이솔루션은 출입통제 분야 세계1위 글로벌 기업인 HID Global에서 8년간 한국지사장을 역임한 이철욱 대표가 2011년 8월 창업한 보안 솔루션 업계 선도 기업이다.

이철욱 대표는 “미국 유럽에 비해 한국 출입통제보안 분야가 열악했다. 세계적 추세가 125KHz 대역의 근접식 카드에서 13.56MHz 대역의 스마트카드 시장으로 급속히 대체되는 등 출입통제 분야가 급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국내 출입통제 솔루션은 이를 따라가지 못했다. HID Global 한국지사장을 역임하면서 이 문제에 대해 고민했고 내가 한국총판에 요구한사항들을 직접 하면 좋겠다는 생각에 창업했다. 단순히 출입통제 제품 판매와 유통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관련 분야 최신 정보를 업계에 전달하고 이를 통해 시장활성화에 기여하고 싶다 ”고 말한다.

 
스마트카드 솔루션
티에스아이의 주력판매 제품은 HID 제품 군. 특히 최근에 모바일(스마트폰) 리더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 제품은 13.56MHz 대역의 스마트카드 솔루션인 HID Global의 iCLASS 시리즈중 보안성을 강화하고 카드, 토큰 등의 가상인증서를 모바일 장치(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을 이용한 보안 리더이다. 해킹 방지와 인증에 특별이 신경을 써 현존하는 출입통제 제품 가운데 보안성이 최고라는 평가를 받는다. 또 기기를 비롯해 다양한 보안 식별·인증 장치들과 연동이 가능해 편의성도 크게 향상시켰다. 

또다른 제품으로는 SECON 2015를 통해 선보인 추적과 관리가 가능한 열쇠와 자물쇠 솔루션이 있다. 티에스아이의 지능형 키는 기존 아나로그 방식인 자물쇠의 단점(키 관리, 출입 로그, 권한 관리 등)을 개선했다. 배관, 배선이 필요없고, 키(열쇠)뭉치 관리의 불편함을 개선시킨 제품이다.

키와 자물쇠에 내장된 메모리에는 언제, 어디에서 사용되었는지 정보가 저장되며, 허용된 시간, 허용된 사람에게만 키가 작동되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특히 지능형 CGS 키는 1회성 코드를 부여받아 운영되는 솔루션(OTP 생성 방식)으로 현장에 있는 자물쇠를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는 가장 안전하고 편리한 방법으로 작동한다.

지능형 CGS 키의 장점은 ▲파손이나 강제 열림, 키 복제 불가능 ▲하나의 키로 최대 100,000개의 자물쇠 관리 ▲최신 이벤트 1,000개 저장 (키, 자물쇠 동일) ▲열쇠와 자물쇠로 관리하는 모든 시설에 적합 등 이다.
이밖에도 출입통제보안과 관련한 출입통제 카드리더와 컨트롤러, 카드 프린터, 그리고 각종 락 디바이스 등 다수의 제품을 취급하고 있다.

 
파트너 기업과 협업
티에스아이솔루션은 SI파트너로 설계지원(컨설팅)부터 시스템구축, 관리운영까지 지원한다.
거래처도 세종시 정부청사, 인천공항, 부산IFC, 군부대, 석유화학, 서울대병원 등 의료기관, 학교, 금융기관 등 공공기관과 LIG넥스트원, 롯데정보통신, 지멘스, LG CNS 등 여러 대기업들이다. 베트남 롯데하노이센타, 중국 북경 포스코, 멕시코 LG이노텍공장, 아부다비 원전, 브라질 등 해외에서 많은 사업을 했다.

이철욱 대표
티에스아이는 대부분 사업을 파트너 기업과 협업으로 진행한다. 이철욱 대표는 “직접 연구개발하고 제품을 생산하는 것보다는 좋은 제품을 잘 만들고, 잘하는 회사를 찾아 파트너로 협업하여 시간절약과 자금도 아끼며 시장을 개척해 나가고 있어 가능했다”고 말한다. 이런 특성으로 ‘HID’, ‘FARGO’, ‘Nedap’, ‘Acsys’, Assa Abloy’의 한국총판과 통합보안프로그램공급업체 ‘IS ONE’, 등 다수의 파트너들과 끊임없이 소통하며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TSI는 Trusted Security and Identity management의 약자. 이철욱 대표는 “사명처령 신뢰할 수 있는 보안·계정관리 전문기업으로 우뚝서기 위해 HID Global의 출입통제 카드리더와 컨트롤러, 그리고 HID Global의 계열사인 Fargo의 카드 프린터, 그리고 각종 락 디바이스 등 출입통제 관련 솔루션을 취급하면서 자체 개발을 통해 HID Global의 각종 솔루션과 연계되는 제품도 직접 출시해 수출할 계획이며 현재 잘 진행되고 있다”고 말한다.

이환선 기자 wslee1679@gamtantimes.com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