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때문에 머리 아픈 당신에게 TV에서 해법 찾기

YTN 사이언스 <ASK MATH 수다학- 수다학 명강연 BEST 8>
방송 일시  2015년 6월 22일
제작·자료 제공 YTN사이언스
수학처럼 ‘카더라 통신’ 이 많은 과목이 있을까? 수많은 정보 중에서 ‘내 자녀에게 맞는 학습법’을 찾기 위해 엄마는 자녀보다 먼저 학원과 인터넷 강의, 각종 학습법을 섭렵한다.

하지만 엄마의 관심과 노력에 비해 원하는 성과를 얻지 못하면 원망은 자녀에게 향하고, 상처까지 남긴다. 자녀의 학습은 엄마와 함께하는 이인 삼각 경기와 같은 것. 자녀와 함께 정보를 공유하고 좋은 학습법을 찾아야 하는 이유다.

YTN 사이언스의 <ASK MATH 수다학>은 수학 때문에 울고 싶은 엄마와 자녀를 위한 프로그램이다. 특히 6월 22일 방영분은 그동안 방송한 명강의를 모았다.

1부에서는 공부의 신 1천 명을 분석하고 수치화한 공신닷컴의 강성태 대표 강의와 학창 시절 수학의 여신이었다는 개그우먼 곽현화의 인터뷰, 경기 풍생고 김세식 교사의 학습법 노하우 설명, 교육 컨설턴트 민성원 원장의 수학 울렁증 극복법 등이 다양하게 방영된다.

오답 노트를 만들어 시험에 활용하는 법이나 문제집 활용법, 시간 사용법까지 다양한 학습 핵심 노하우를 들을 수 있다.

2부에서 전문가들은 “수학 자체를 싫어하는 자녀라면 일상에서 수학을 경험하게 하라”고 조언한다. 서울 동산초 백다은·송재환 교사, 수학박물관 관장 장훈 교수, 서울 광신고 김흥규 교사가 현장에서 직접 활용하는 체험 수학 학습법을 들려준다. 집 안의 간단한 물건을 활용한 방법부터 미술에서 발견하는 수학 이론, 교과서를 200% 활용한 공부법까지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수학 공부의 팁을 공개한다.

3부에서는 그동안 시청자들이 <ASK MATH 수다학>에 보낸 궁금증을 모아 다시 한 번 해법을 들려준다. 간단한 수학 문제 풀이의 원리부터 실수를 줄이는 법, 공식 외우는 법 등 다양한 고민의 구체적인 해법을 들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