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어의 의미 >
선생님이 초등학교 5학년인 뽕옥에게 영어단어 ‘스트레이트’ 철자를 써 보라고 했다. 뽕옥이 잘 받아 썼다.
“뽕옥아!!! 이 단어 뜻은 알고 있니?” “네. 선생님. 그건 물을 타지 않았다는 뜻입니다.”

< 요즘 아이들 >
엄마가 외출하려고 화장을 하고 옷을 이것저것 입어보고 있었다. 곁에서 보고있던 7살 짜리 아들이 속옷차림의 엄마를 보며 말했다.
“히야~~~! 울 엄마도 섹쉬하다~~~ 햐~ 햐~” 그 말을 들은 엄마가 화를 내며 야단을 쳤다. “이 녀석이~~ 쪼만한게 말투가 그게 뭐야?!” 그때 가만히 보고 있던 9살 짜리 아들이 동생에게 넌즈시 건네는 말~!!! “거봐~ 임마~!임자 있는 여자는 건드리지 말랬잖아!”

< 선생님표 피자 >
마지막 수업시간에 광희가 잔꾀를 내어 선생님께 간청했다.“선생님, 저희 배고파요. 피자 먹고 싶어요.” 그러자 창아 미자 은옥 월선 진주 미숙 니콜 소은 에리 태은 다정 은주 등 반 친구들이 호응하며 합창했다. “선생님! 피자 사 주세요!” 선생님이 대답했다.
“알았다! 그럼 불고기, 야채피자 말고 선생님이 좋아하는 피자로 해도 되겠지?” 허락에 신이 난 학생들은 더욱 큰 목소리로 “네!” 라고 대답했다. 그러자 선생님이 빙긋 웃더니 말했다.
“그럼 다시 책 피자.”

< 남푠의 진심 >
남편과 아내가 호수가 있는 공원으로 산책을 나갔다. 마침 팔등신의 섹시한 미녀가 그들 앞으로 지나갔다. 
남편이 그 여자에게 눈을 떼지 못하고 있는 것을 본 아내가 남편의 팔을 꼬집으면서 말했다.
“흥, 당신! 만약에 호수에 저 여자랑 내가 빠진다면 누굴 먼저 구해낼 거야?”아내의 얘기를 들은 남편이 잠시 생각하더니 이렇게 대답했다. “당신 요즘 수영 열씸이 배우고 있지?….”ㅋㅋ

< 중국집 커뮤니케이션 방식 >
“우짜 우짜 우짜짜”어제 친구들과 중국집엘 갔다. 나는 우동을 시키고 친구 두명은 짜장을 시켰다. 그러자 웨이터는 주방에다 대고 소리쳤다.
“우~ 짜짜~~” 그러자 잠시후 우동 하나에 짜장 두개가 나왔다. 그런데 조금있다 7명이 들어왔다. 그들은 우동 세개에 짜장 네개을 시켰다. 그러자 웨이터는 또 주방쪽에다 대고 소리쳤다.
“우~짜 우~짜 우~~짜짜” 그러자 그들이 주문한 것이 정확하게 나왔다. 나는 속으로 줄여서 잘도 전달하는구나 생각했다. 그런데 잠시후 20여명이 단체로 한꺼번에 들어왔다. 그러더니 주문도 가지 각색이었다. 짜장3, 우동2, 짬뽕3, 탕수육2 등등...아무튼 무지 복잡하게 시켰다. 나는 저것을 어떻게 전달하나 유심히 봤다. 그랬더니 단 다섯마디로 전달하는 것이었다. 주방을 향해~~
“어이!! 니도 들었제??”

< 진정한 친구 >
이제 날씨가 차가와지기 시작하네요. 따뜻한 우정이 그리운 계절입니다. 진전한 우정을 생각해 봅니다. 진정한 친구란? 친구가 하수구에 빠졌을 때 춥지 않게 뚜껑을 덮어 주는 것~

< 3사 3걸 3기 >
( 3사 )
☞첫째가 인사이다.
사람이 살아가는데 가장 기본적인것 인사는 내가 먼저할때 기쁨은 배로 증가된다.

☞둘째는 감사이다.
감사를 모르는 사람은 불평과 불만의 삶을 살아간다.

☞셋째는 봉사이다.
섬기는일은 섬기는 이보다 더 자유로우며 기쁨과 행복사이에서 왕래한다.

( 3걸 )
☞첫째는 좀더 잘할걸~
☞두번째는 그럴걸 ~
좀더 나누어줄걸~
좀더 사랑할걸~
찿아갈걸~
칭찬해줄걸 ~
이런 말을 하지 아니함에서 오는 후회의 말이다.

☞세번째는 참을걸 ~
조금만 참으면 되는데 참지못해 행하는 숱한 일들에 대한 후회다.

(노년의 삶에 있어서 3기)
☞첫째는 버리기다.
마음의 욕심을 버리고 물건도 정리해 간결하게 살아야한다.

☞둘째는 줄이기다.
예전만 못한 건강을 있는 그대로 인정하고 활동을 줄이고 집도 큰집에서 작은집으로 줄이고 경제 능력도 별로 없을것이니 소비도 줄여야 한다는것

☞세번째는 나누기다.
무엇이든지 다른 사람과 나눌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하루를 이런 마음으로~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