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술에대한 고찰 >
술은 정직한 친구 마신만큼 취하지요. 한번 만난 친구도 한잔술 주고 받으면 좋은 친구가 되고 잔소리도 콧노래로 들리게 하는 착한 놈.. 할 일없는 백수도 한잔하면 백만장자가 되고 내일 산수갑산에 갈 망정 마시는 순간만큼은 왔다.
사흘에 한 번 마시면 금이요. 밤에 마시는 술은 은이요. 낮에 마시는 술은 구리요. 아침에 마시는 술은 납이래요~ 탈무드에 있는말이다.
팔만대장경에도 “술은 번뇌의 아버지요. 더러운 것들의 어머니”란 구절이 있다.
마시면 신나고 시름잊고 행복한듯한 술!
어울려 한 잔 하는 재미 흥을 돋구는 촉매제다. 누구라 음주를 탓할 것인가?
술은 마시는 사람에 따라서 약도 되고 독도 되고, 즐겁고 불행할 수도 있다. 그러나 또한 강요하지 말고 지나치게 오버하지 말자. 능력에 따라 건강에 맞추어  마시면 되고 대화를 즐기며 우정을 나누면 된다. 서로 격려하고 의견을 존중하는 절제와 품위에서 좋은 분위기를 만들면 좋다. 중•노년에 마시는 황혼주가 독(毒)이어서는 안 된다. 불로불사(不老不死)의 물이 되게 절제와 자중함이 으뜸이다.

(와인)술에 취하면
1단계 - 신사
2단계 - 예술가
3단계 - 도사
4단계 - 건달
5단계 - 개

(소주)
술의 양은.
1병은 - 이선생
2병은 - 이형
3병은 - 여보게
4병은 - 어이~
5병은 - 야!
6병은 - 이새끼
7병은 - 파출소
8병은 - 병원 응급실
사장은 여자에 취해 정신이 없고,
전무는 술에 취해 정신이 없고,
과장은 눈치보기에 정신이 없고,
말단은 빈병 헤아리기에 정신이 없고,
마담은 돈 세기에 정신이 없다.

< 소주법령 개정안 >
오늘 발효된 소주법령 개정안 입니다.
제 정 : 2015.10.5법률 제2929호
공 포 : 2015.10.17
개 정 : 2015.11.17.
제1조(첫잔 음용)
① 첫 잔을 받을 시에는 지위고하, 남녀노소의 구분 없이 두 손으로 공손히 받도록 한다.
② 첫 잔을 받은 후 45도로 손목을 꺾은 후 한 번에 털어 넣도록 한다.(이하 ‘원 샷’)
③‘카~’ 하는 용트림과 함께 상대에게 행복한 미소를 지은 후 술잔을 탁자에 놓고 상대의 원 샷 여부를 판단하도록 한다. 상대가 원 샷을 시행했을 때 ‘역배’를 실시하여 상대에게 호감을 표시한다.
④ 첫 잔을 원 샷하지 않을 때는 인권보호법에 의거, 상대를 무시한 것으로 단정하고, 냉면그릇에 술을 부어 강제로 음용토록 한다.

제2조(술 따르기)
① 잔은 모자라거나 넘치지 않도록 따라야 하며 특히 잔이 넘쳐 피같은 술이 흘렀을 경우 취기가 오른 것으로 판단하고 귀가를 명할 수 있다.
② 통상 잔은 소주잔을 기준으로 5분의4, 즉 두꺼비가 잠수할 정도의 적당량을 부어 원 샷을 용이하게 하여 손맛을 느낄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제3조(안주빨 처리)
① 안주빨은 금쪽같은 음주 자금을 소진하여 향후 2차 혹은 3차시 막대한 악영향을 미치므로 안주빨을 세우는 자에겐 즉시 귀가조치를 명한다.
② 다만 미모의 여성의 경우 술자리에서의 중요성을 감안하여 저렴하고 영양 많은 음식(뻥튀기, 새우깡 등)을 먹여 포만감을 통해 안주빨을 원천 봉쇄할 수 있다.

제4조(경제적 음주법)
① 불황기의 경제적 부담을 고려하여 최소비용으로 최대효과를 내는 경제적인 음주방법을 숙지하여야 한다.
② 경제적인 음주방법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은 대통령령으로 정한다.

※ 경제적 음주법은 다음과 같다.
1. 공복시 독주를 신속히 음용함으로써 장의 적응을 방해한다.
2. 음주 전 각종 숙취해소 음료 또는 우유 등의 섭취를 엄금하고 이의 적발시 소주 한병을 빨대로 마시게 하여 타의 모범을 보인다.    - 이상 끝 -

< 남편 겁나게 쥑이는 법 >
1. 귀에 대고 ‘지겨워’ 라고 꿱 ~소리를 지릅니다 - 귀터져 죽습니다.
2. 일주일에 한번만 밥주는 겁니다 - 배고파 죽습니다.
3. 짠반찬만 주고 밥은 안해주는 겁니다 - 고혈압으로 죽습니다.
4. 그윽한 눈으로 자꾸 쳐다보세요 - 질려서 죽습니다.
5. 잠옷 야시시하게 입고 바라보세요 - 어이없어 죽습니다.
6. 비오는날 집 앞에서 신랑을 기다리며 우두커니 서있습니다 - 놀라 죽습니다.
7. 모르는척 잠꼬대로 모르는 남자이름을 불러보세요 - 의심병으로 죽습니다.
8. 매일 매일 웃기세요. ㅡ 배 아파 죽습니다
9. 매일 잠잘때 똥꼬에 마데카솔을 발라 줍니다. ㅡ 새살이 올라와 막혀서 똥못싸 죽습니다.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