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빛커뮤니티(주)의 기업교육 브랜드인 '애니에듀(anyedu)'는 텔레마케팅 컨택센터 상담사(TMR)를 대상으로 한 독서통신교육 과정을 개설한다. 이 교육과정은 고객상담 스킬을 향상시키고 조직과 개인의 균형잡힌 성과모형을 이해해 텔레마케팅 성과를 높일수 있도록  구성한다. 
교육 내용은 애니에듀의 전문과정개발자와 TM센터 전문교육기관인 파도인(주)의 윌토피아 강사진이 직접 참여해 현장 목소리를 담아 현업에 적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교육 과정에 참여한 전문 강사진들은 교육 진행중에도 꾸준히 학습자와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다.
교재는 어려운 단어나 분석모델을 사용하지 않고 TM현장에서 일하는 상담사가 공감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상담사(TMR) 입장에서 이해하기 쉬운 내용으로 구성했고 컨택센터 서비스 특성과 고객니즈 변화에 따른 대응 방식을 다룬다. 또 TM의 통화(상담)품질관리에 대한 이론과 통화(상담)품질관리자로서 역할에 대해 다뤘다. 
 
이 교육과정을 수강하면 학습자가 자율적이고 적극적인 학습을 할 수 있도록 현장 전문가가 직접 전하는 동영상을 제공하고, 학습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학습자료 등 부가 컨텐츠를 제공한다.
이빛커뮤니티(주) 이영조 대표이사는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해서는 고객서비스가 점점 더 중요해 지기 때문에 다양한 서비스 마인드, 역량도 증대시켜야 한다”며 “고객 특징과 심리, 고객응대에 필요한 테크닉 등을 이해하고 필요한 스킬과 마인드를 학습해야 한다”고 말했다.
교육 대상자는 고용보험법상 중소기업 우선지원대상기업과 대기업 근로자다. 성과창출 핵심인재가 되고자 하는 TM컨택센터 상담원 등 고객 접점에서 근무하는 직원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중소기업 우선지원대상기업은 교육비 100%를 환급받을 수 있다.(대기업 80% 환급)
교육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애니에듀 홈페이지(http://www.anyedu.net)와 전화(02-2029-4200~4)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한편 온라인 교육전문기관인 이빛커뮤니티(주)와 TM센터 전문교육기관인 파도인(주)은 공동 영업, CS, 텔레마케팅 등 서비스 전문직 실무교육, 인력양성 전략을 수립한다. 두 회사는 공동협약을 체결하고 다각적이고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강화하기로 합의했다. 공동으로 전문서비스 산업 분야에서 요구하는 창의적이고 특화된 인력 양성 교육을 진행해 국내 전문서비스산업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이일우 기자 fudddy@hanmail.net
저작권자 © 감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