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스케치'는 중국 최대 물류교통거점인 허난성(河南省) 수도 정주시(Zengzhou) 소재 대규모 면세백화점 '세항지창(世航之窓)'과 세항지창 공동운영 사업자인 더코인터내셔널이 참석한 가운데, 세항지창 본사에서 "쑈픽(www.showpick.me) 한류패션 플랫폼" 공급을 위한 3자간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발표했다.

이번 계약으로 에어스케치는 쑈픽 서비스가 축적한 450개 온라인 쇼핑몰의 5만여개의 MD 콘텐츠,패션 아이템, 의류 관련 소싱상품들을 중국 세항지창 면세백화점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향후 5년간 중국에서 독점으로 판매할 수 있게 됐다.

에어스케치는 세항지창 면세백화점 내에 대규모 '한류패션 체험관'을 개설, 온라인은 물론 오프라인 체험관에서도 중국인들이 직접 한국제품의 우수성을 확인한 후 제품을 구입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에어스케치는 세항지창이 중국최대 물류거점이자 중국 7대 면세지구중 하나인 정주시 면세구역에 위치해 세금부담 없이 한국의 패션 상품을 구입할 수 있으며, 물류비용이 저렴하고 항공으로 매일 선적하여 가장 빠르게 배송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인구 5억에 달하는 중국 중부지역 한류패션 수요가 이곳으로 집중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에어스케치가 운영중인 '쑈픽'은 "한류패션의 모든 스타일"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동대문 기반 온라인쇼핑몰의 패션 아이템을 데이터베이스화시킨 한류패션 플랫폼을 야심차게 구축, 국내 패션 스타일 추천 큐레이션 서비스의 최강자로 급부상하고 있다.

'세항지창'은 중국 정부와 하남성 정주시가 중원 개발을 위해 국제항공 신도시로 개발한 정주공항경제종합실험구 소재 면세점, 보세창고 사업자로, 오는 3월 공항내 핵심 요충지에 대규모 세항지창 면세백화점을 오픈할 예정이다.

▲ 세항지창 사옥 전경. (사진제공= 에어스케치)
김재형 에어스케치 대표는 "이번 계약은 주변 인구 5억에 달하는 중국 중부지역 물류거점인 정주시 면세백화점에 지속적으로 한류패션 상품을 공급할 수 있는 '쑈픽 한류패션 플랫폼'을 수출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면서 "중국 진출 교두보를 확보함에 따라 앞으로 중국시장을 좀 더 촘촘하게 분석해 제2, 제3의 플랫폼 거점을 확보해 한류패션의 중심기업으로 자리를 굳힐 것"이라고 말했다.

에어스케치는 지난해 중국 북경아이미유한공사와 사업제휴를 맺고 300만 웨이상을 통해 6억 위챗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류패션을 판매하는 B2B 패션 플랫폼 서울샵(seoulshop.cn)을 오픈해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으며, 최근엔 SK텔레콤 차세대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브라보! 리스타트'에 63대 1의 치열한 경쟁을 뚫고 선발된 플랫폼 사업자로 선정된 바 있다.

저작권자 © 감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