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한 지식으로 승부하는 시대는 지났다. 유용한 정보도 재미가 없으면 통하지 않는다. 진심을 담은 말도 상대방의 마음을 건드리지 못해 그 안에 들어갈 수 없다면 소용없는 일이다. 유머는 인생의 역설적인 측면을 예리하게 포착해 즐기면서 다른 사람을 웃게 만드는 능력이다. 전파력이 강한 유머는 인간관계를 좋게 만드는 촉매제가 된다. 특히 비즈니스에선 유머가 매우 중요하다.
 
『유머가 통한다』는 똑똑한 사람보다 유머로 통하는 사람이 성공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대한민국 각 분야 최고 유머스페셜리스트 85명이 밝히는 웃음 비법 『유머가 통한다』. 소통의 가장 커다란 영향을 주는 ‘유머’로 많은 이들을 사로잡고 있는 강사들이 유머가 가지고 있는 힘과 유머가 주는 긍정적인 영향, 자신들만의 유머 노하우를 들려준다. CEO, 수학강사, 요가강사, 심리치료사, 간호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사람들이 평범한 사람에서 유머 스페셜리스트가 되기까지의 이야기, 그리고 상대방으로 하여금 웃음을 짓게 하는 장면을 생생하게 글로 담았다. 청중을 사로잡은 핵심 강의포인트와 현장에서 직접 활용하는 그들만의 특별한 유머지식을 통해 유머의 포인트와 기술을 엿볼 수 있다.
이 책은 각 파트의 마지막에 TIP 분위기 전환용 실전 유머스팟을 수록했다. 청중들의 지루함을 덜어주고 자신에게 주의를 집중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과 게임을 담았다. 강의를 듣는 어른 청중뿐만 아니라 매일 학교에서 수업을 듣는 어린이들을 위한 팁도 소개한다.
방송인이자 이벤트MC, 전문교육강사인 방우정씨는 이책을 “강의 스승들의 웃음샘물은 나에게 너무나 큰 선물이다. 샘물은 퍼낼수록 솟아난다. 이 소중한 강의 웃음기법들이 많은 강사와 사람에게 전파되기를 바란다. 소개된 강사들은 교사, 학원 강사, 산업체 강사, 이미지 강사, 취업 강사, 웃음 강사, 세일즈 강사, 군인 등이기 때문에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수많은 사례의 보고(寶庫)를 읽어볼 것을 권유한다. 물론, 웃음과 유머가 필요한 사람 모두가 보면 좋겠다. 읽다 보면 몇 가지는 분명히 가슴에 전율처럼 다가올 것이다.”고 소개한다.
누군가를 만나 가장 빨리, 가장 수월하게 친해지는 것은 유머러스한 분위기에서 웃음을 유발하는 것이다. 강의 역시 마찬가지다. 매번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고, 그들이 강사의 말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려면 특별한 힘이 필요하다.
『웃음 비타민』은 우리 시대 최고의 스타 강사 최윤희가 찬란한 행복을 맛보는 비밀을 밝힌다. 날마다 죽고 싶다는 마음을 상습적으로 먹던 우울증환자에서 우리 시대 최고의 스타 강사로 화려하게 부활한 저자만이 건넬 수 있는, 인생을 바꾸는 유쾌한 촌철살인 명언 719가지를 담아냈다. 항상 휴대하면서 복용하면 인생이 확 달라지는 '웃음 비타민'을 얻게 된다. 특히 사람만이 지닌 '웃음 버튼'을 찾아내도록 인도하고 있다. 그냥 미친 듯이 하하, 깔깔, 호호 웃기만해도 인생을 긍정적으로 바꿀 수 있음을 일깨워준다. 마음이 아픈 사람들, 현실이 슬픈 사람들이 웃음의 가치를 깨달아 삶의 활력을 되찾도록 이끌어 주고 있다.
저자는 힘들수록 웃으며 살라고 권면한다. 아울러 랄랄라 노래하고 짝짝짝 박수치는 것도 웃음과 함께 '행복 3원소'임을 일깨워주고 있다. 돈 1원도 안 드는 행복 3원소를 언제나 어디서나 실천하여 찬란한 행복의 달인이 되도록 도전한다.
저자는 대한민국 강사 중에서 가장 다양한 사람들에게 강의를 하고 있으며 앵콜 강의가 특히 많다. 특히 우리나라 기업 중에서 가장 강의가 많은 삼성그룹에서는 1,300명의 외부 강사 중 ‘명강사 1위’로 선정되기도 했다. 책을 읽으며 마음껏 웃어보자.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