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느 고부간 편지 내용 >
아버님 어머님 보세요.
우리는 당신들의 기쁨조가 아닙니다. 나이들면 외로워야 맞죠. 그리고 그 외로움을 견딜줄 아는 사람이 성숙한 사람이고요. 자식 손자 며느리에게서 인생의 위안이나 기쁨이나 안전을 구하지 마시고 외로움은 친구들이랑 달래시거나 취미생활로 달래세요. 죽을 땐 누구나 혼자입니다. 그 나이엔 외로움을 품을 줄 아는 사람이 사람다운 사람이고 나이들어서 젊은이 같이 살려하는게 어리석은 겁니다. 마음만은 청춘이고 어쩌고 이런 어리석은 말씀 좀 하지마세요. 나이들어서 마음이 청춘이면 주책바가지인 겁니다. 늙으면 말도 조심하고 정신이 쇠퇴해 판단력도 줄어드니 남의 일에 훈수드는 것도 삼가야하고 세상이 바뀌니 내 가진 지식으로 남보다 특히 젊은 사람보다 많이 알고 대접받아야 한다는 편견도 버려야합니다. 나이든다는 건 나이라는 권력이 생긴다는게 아니라 자기 삶이 소멸해 간다는 걸 깨닫고 혼자 조용히 물러나는 법을 배우는 과정임을 알아야합니다. 그리고 전화를 몇개월에 한 번을 하든, 1년에 한 번을 하든 아니면 영영 하지 않아도 그것이 뭐가 그리 중요하세요~ 그것 가지고 애들 아빠 그만 괴롭히세요! 마지막으로 이번 설날에 승철이랑 병철이 데리고 몰디브로 여행가니까 내려가지 못해요. 그렇게 아시고 10만원 어머니 통장으로 입금해 놓았으니 찾아 쓰세요.

시어머니의 답장 편지 내용...
고맙다. 며느라...형편도 어려울텐데 이렇게 큰돈 10만원씩이나 보내주고.. 이번 설에 내려오면 선산판거 90억하고 요앞에 도로 난다고 토지 보상 받은 60억 합해서 3남매에게 나누어 줄랬더니... 바쁘면 할수없지뭐 어쩌겠냐? 둘째하고 막내딸에게 반반씩 갈라주고 말란다. 내가 살면 얼마나 더살겠니? 여행이나 잘다녀와라. 제사는 이에미가 모시마.

[후속편] 그 다음 며느리의 답장
헉! 어머니 친정부모님한테 보낸 메세지가 잘못갔네요 ㅜㅜ 친정에는 몰디브 간다고 하고서 연휴내내 시댁에 있으려고 했거든요 헤헤^^ 어머님 좋아하시는 거 잔뜩사서 내려갈게요 항상 딸처럼 아껴주셔서 감사해요~♡
Ps. 오늘은 어머님께 엄마라고 부르고싶네요 엄마 사랑해요♡♡♡

다시 시어머니가 보낸 답장
사랑하는 며늘아! 엄마라고 불러줘서 고마운데 이걸 어떡하면 좋니? 내가 눈이 나빠서 만을 쓴다는게 억으로 적었네. 선산판 거 90만원, 보상받은 거 60만원해서 제사모시려고 장 봐놨다. 얼른 와서 제수만들어다오. 사랑하는 내 딸아. 난 너뿐이란다!

< 엄청 큰 오타 >
한 남자가 옆집 남자에게 메시지를 받았다. “미안합니다. 선생님∼ 제가 당신 와이프를 사용하고 있는데, 밤에도 사용하고 낮에도 사용하고 있어요. 당신이 집에 없을 때 주로 사용하고요. 솔직히 당신보다 더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너무 죄책감이 들어서 이렇게 고백합니다. 당신이 나의 진심 어린 사과를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메시지를 받은 남자는 퇴근 후 집에 가서 와이프랑 대판 싸웠는데, 몇 분 후 또 하나의 메시지를 받았다. “죄송합니다. 선생님∼ 오타가 났어요. 와이프가 아니라 와이파이입니다.” 이런!

< 그 아빠의 그 아들 >
초등학교 남자 아이가 있었는데 이번에 새로 전학온 여학생을 좋아하게 됐다. 그걸 눈치챈 아빠가 아들에게 말했다. “아들아, 가서 좋아한다고 고백을 하렴. 용기 있는 남자만이 미인을 얻을 수 있는 법이란다.”
그러자 아들이 말했다. “그럼 아빠는 과거에 용기가 없었나 봐요?” 푸하하하하~

< 죽어서 까지 밉상인 국회의원 >
염라대왕이 바쁘게 업무를 보고 있는데 바깥이 소란했다. 방금 잡혀 온 한 국회의원과 저승사자가 실랑이를 벌이고 있었다.
염라대왕 : 왜 이리 시끄러운고?
저승사자 : 이놈이 지은 죄가 많아 지옥에 보내려고 하는데 자기도 착한 일 한 가지 했으니 천당엘 가야 한다고 우기지 뭡니까.
염라대왕 : 그래 네가 어떤 착한 일을 했느냐?
국회의원 : 그게 말이죠, 제가 길을 가다 500원을 주웠거든요. 그래서 제가 그 500원을 거지에게 줬거든요. 말을 마친 국회의원은 기세등등하게 천당 갈 마음의 준비를 했다. 염라대왕은 시큰둥해하며 한마디 했다.
“야, 쟤 500원 줘서 지옥으로 보내.”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