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0일부터 6월 2일까지 … 오후 7시부터 오후 10시까지

- 특별관람기간 중 한복 착용자 무료 입장

문화재청이 제2회 고궁 야간 특별관람을 30일부터 6월 2일까지 경복궁(화요일 휴무)과 창경궁(월요일 휴무)에서 개최한다. 특히 이번 고궁 야간 특별관람은 고품격 궁중문화를 선보이는 대표적 문화유산 축제인 ‘궁중문화축전’ (4.30.~5.8.)과 함께 진행되어 도심 속 고궁의 운치 있는 야경을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고궁 야간 특별관람 중 선보이는 궁중문화축전 행사는 ▲ 경복궁 흥례문을 배경으로 음악과 함께 화려한 빛의 향연이 펼쳐지는 ‘미디어 파사드’ ▲ 흥례문 광장에서 펼쳐지는 왕실무용단(태국·일본·베트남) 초청 공연 ‘아시아 3개국 왕실문화 교류공연’ ▲ 경회루를 무대로 전통음악과 서양음악이 어우러진 ‘경회루 야간 음악회’ ▲ 창경궁 문정전에서 조선 제16대 국왕 인조의 삶을 재조명하는 연극 ‘인조, 길 끝에서’ 등이다. 

특히 이번 야간 특별관람은 한복의 대중화·세계화를 위하여 한복을 입은 사람은 누구나 무료로 입장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우리나라를 찾은 외국 단체 관광객을 위하여 현장판매 관람권도 지난 1차 야간 특별관람보다 약 2배 정도 늘릴 계획이다. 

 
야간 특별관람 시간은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입장마감 오후 9시까지)이며, 야간 특별관람 기간 중에는 국립고궁박물관도 경복궁 야간 특별관람 기간에 맞춰 오후 10시까지 관람할 수 있다.(박물관 휴관일인 월요일과 경복궁 휴무일인 화요일 제외. 단, 궁중문화축전 기간 중 월~화요일(5.2.~3.)은 오후 10시까지 운영) 

고궁 야간특별 관람권은 ‘옥션 티켓’(인터넷)과 ‘인터파크 티켓’(인터넷·65세 이상 어르신 전화)에서 예매할 수 있으며 ▲ 궁중문화축전 기간 중 야간 특별관람(4.30.~5.8.) 예매는 오는 20일 오후 2시 ▲ 궁중문화축전 이후의 야간 특별관람(5.9.~6.2.)은 오는 27일 오후 2시에 예매를 시작한다. 인터넷·전화 예매자는 관람 당일 매표소에서 예매자 본인 신분 확인 후 관람권을 배부받아 입장하면 된다. 

제2회 고궁 야간 특별관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을 비롯하여 2016년 고궁 야간 특별관람 전체 일정은 경복궁, 창경궁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