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는’교육이 아니라 ‘끌어내는’교육을

지은이 마이클 로이젠 메맷 오즈, 엘렌 롬
옮긴이 김성훈
펴낸곳 김영사
사춘기를 맞은 자녀의 속을 도대체 알 수가 없다고? 그렇다면 자녀와 함께 이 책을 한 번 읽어보면 어떨까.

'10대의 비밀 비밀의 10대'는 전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내몸 사용설명서>의 저자들이 만들었다. 부모도 말해주기 어려운 10대의 몸과 마음의 변화를 가장 친절하게 설명한 지침서이다.

아이들이 궁금해 하는 모든 것, 부모도 답해주기 어려운 은밀하고 특별한 변화에 대해 상세히 설명한다. 성과 외모, 감정의 변화와 정체성 등 10대의 뜨거운 관심사를 익살스러운 일러스트와 유쾌한 설명으로 흥미진진하게 풀어냈다.

전 세계의 전문가들이 참여하고 최고의 저자들이 완성했다. 어린이와 어른 사이, 10대의 몸과 마음은 그 나이대만의 특별함이 있다.

독립적이고 싶어 하지만  아직 모든 면이 불완전하여 부모에게 의존적이기도 한 갈등의 시기. 그들의 뇌는 이성적 판단을 내릴 만큼 완전히 발달하지 않은 상태이다. 그렇기에 자신의 육체적, 정신적 건강에 대해 알아야 할 권리가 있다.

몸의 변화와 정체성 등 건강한 인생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것은 가장 중요한 순간의 현명한 선택이다. 세계 최고의 의사이며 훌륭한 아버지인 저자들은 전 세계의 전문가들과 함께 10대들이 궁금해 하는 질문과 그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수집하고 어른이 되는 과정에서 할 수 있는 최선의 선택을 제안한다.

건강과 관련된 생활 습관은 물론, 곧 다가올 성생활에 대해서도 매우 구체적으로 조언한다. 마음의 준비부터 성관계와 피임, 성병에 이르기까지 부모도 선뜻 말하기 어려운 지식과 정보를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