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한류 뮤지컬 <잭더리퍼>가 3년 만의 국내 공연을 발표했다.

이번 <잭더리퍼>에는 류정한, 엄기준, 카이, 테이, 김보경, 김예원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실력파 배우들이 대거 캐스팅되어 역대 최고의 앙상블을 예고한다. 

사랑하는 여인을 위해 악마와 거래를 하는 외과의사 다니엘 역에는 류정한, 엄기준, 카이가 캐스팅되어 순애보 사랑을 선보일 예정이다. 런던의 강력계 수사관 앤더슨 역에는 김준현, 박성환, 조성윤(조강현)이, 런던을 공포로 몰아넣은 연쇄 살인마 잭 역에는 이창희와 테이가 출연을 확정했다.

돈과 특종을 쫓는 기자 먼로 역에는 정의욱, 김대종, 런던 최고의 매력녀 글로리아 역에 김보경, 김예원이 낙점되었고, 아픔을 간직한 앤더슨의 옛 여인 폴리 역에는 정단영이 캐스팅됐다.

올여름을 빛낼 최고의 뮤지컬 <잭더리퍼>는 7월 15일부터 10월 9일까지 디큐브아트센터에서 공연 되며, 그에 앞서 5월 19일 오후 2시, 1차 티켓 오픈이 실시된다.

 
끝나지 않는 감동, 원작을 뛰어넘는 세기의 걸작. 뮤지컬 <잭더리퍼>
원작을 뛰어넘는 세기의 뮤지컬 <잭더리퍼>가 3년 만에 돌아온다.

<잭더리퍼>는 2009년 한국 초연 이후 세 차례의 앙코르 공연을 가졌으며, 2012년 일본으로 진출 한국 뮤지컬 역사상 최고의 흥행 기록을 수립한 대한민국 대표 한류 뮤지컬이다.

미해결 연쇄 살인 사건을 해결하려는 형사와 희대의 살인마의 이야기를 치밀한 구성으로 풀어낸 작품이다. 수사관 앤더슨의 사건 보고로 시작되는 뮤지컬 <잭더리퍼>는 사건을 따라가는 극중극 형태로 퍼즐 조각처럼 얽힌 살인마의 존재를 파헤쳐 가는 스릴러 뮤지컬이다.

또한 2중 회전무대로 펼쳐지는 장면 연출, 유럽 뮤지컬의 클래식하면서도 대중적인 넘버, 화려한 무대기술을 선보인다. 여기에 실력파 배우들의 섬세한 연기까지 더해져 관객들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한다.

<잭더리퍼>는 체코 원작의 라이선스 작품 이지만 줄거리, 노래, 무대 등이 90% 이상 한국 정서에 맞게 재창작 되었다. 이전 흥행작인 <삼총사>에 이어, 김선미 프로듀서와 왕용범 연출, 그리고 이성준 음악감독의 앙상블로 탄생한 <잭더리퍼>는 매번 업그레이드 된 작품을 보여주고 있다. 이들은 초심을 잃지 않기 위해 부단히 작품을 매만졌으며, 새로운 캐스팅으로 변주를 꾀어냈다.

역대 최고의 캐스팅, 2016년 잭더리퍼의 역사적인 공연.
뮤지컬 <잭더리퍼> 2016년 공연은 2009년 초연 이후 무대를 지켜온 배우들과 새롭게 합류하는 배우들의 조합으로 역대 최고의 캐스팅을 선보인다.

이번 공연에 새롭게 합류하는 류정한은 ‘지킬앤하이드’, ‘맨오브라만차’, ‘오페라의 유령’, ‘레베카’, ‘마타하리’ 등 국내 주요 뮤지컬 무대를 장악한 대한민국 대표 뮤지컬 배우로 손꼽힌다.

1997년 데뷔 이후 20년 동안 최정상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그는 “뮤지컬 <프랑켄슈타인>으로 연을 맺었던 왕용범 연출과 다시 한 번 작업할 기회가 생겨 기쁘다. 나만의 ‘다니엘’을 표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출연 소감을 말했다.

스크린과 브라운관은 물론 뮤지컬 무대를 종횡 무진하는 엄기준은 ‘로빈훗’, ‘베르테르’, ‘신데렐라’, ‘레베카’, ‘마타하리’ 등 다양한 작품을 통해 안정된 연기력으로 관객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자신만의 독보적인 ‘다니엘’을 선보여온 엄기준은 2009년 초연부터 ‘잭더리퍼’ 무대를 지켜왔다. ‘다니엘 그 자체’라는 평가 속에 이번 무대 또한 완성도 높은 연기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뮤지컬 ‘삼총사’에서 풋풋하고 천진난만한 청년 ‘달타냥’으로 열연을 펼치고 있는 크로스오버 뮤지션이자뮤지컬 배우 ‘카이’또한 ‘다니엘’로 함께 캐스팅 되었다. ‘팬텀’‘아리랑’‘삼총사’등 매 작품마다 새롭게 변신에 성공, 최근 ‘레드’로 연극배우로서의 데뷔 소식을 전하는 등 끊임없이 도전하여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그의 행보가 기대된다.                                    조정예 기자 7emfkr@naver.com

●공 연 명 :  뮤지컬 '잭더리퍼'
●공 연 장 :  디큐브아트센터
●공연일정:  2016년 7월 15일(금) ~ 10월 9일(일)
●공연시간:  평일 8시 | 주말 및 공휴일 3시, 7시
●관람시간:  150분 (인터미션 20분 포함)
●관람연령:  만 7세 이상 관람가
●티켓가격:  VIP석 130,000원 | R석 110,000원 |
  S석 80,000원 | A석 60,000원
●예     매:  인터파크 (1544-1555)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