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단지 에이스테크노타워에 위치한 모니터랩(대표 이광후)은 지난 17일 인터넷전화 전용 방화벽인 'UC INSIGHT SG'가 IT보안인증사무국으로부터 CC인증(Common Criteria)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CC인증을 받은 모니터랩 'UC INSIGHT SG'는 순수 국내 기술로 개발해 음성패킷망, BcN, IMS 등의 SIP호 설정과 RTP 미디어 전송 프로토콜 기반 서비스를 보호한다.
또 기존 네트워크 보안 교환장비에 일부 음성패킷망 보안 모듈을 탑재한 장비들과 차별성을 지닌 제품으로 DDoS, 플루딩 등을 사용한 인터넷전화 서비스 거부 공격과 정상적인 사용자 등록 정보 위조 등을 차단한다. 특히 정상적인 인터넷 전화 이용을 방해하는 통화 방해와 중단 공격, 인터넷 전화 스팸 공격, 퍼징 공격 등 다양한 인터넷전화 보안 위협을 보호할 수 있는 전용 보안시스템이다.
모니터랩 측은 “CC인증을 획득한 제품의 등장으로 인터넷전화의 보안위협 대책 마련에 고심하던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한 시장 활성화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 국내 순수기술로 개발한 제품이 CC인증을 획득하는 등 세계적으로 고도화돼 있는 국내 인터넷전화 인프라의 수준에 걸 맞는 보안 수준을 확보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은연 기자 boolshim@yahoo.co.kr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