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과 국내 최초 OTP 거래연동 서비스 출시

㈜에이티솔루션즈(대표 김종서)가 스마트OTP 카드를 활용해 편리성을 대폭 강화한 서비스를 선보였다.

에이티솔루션즈는 최근 KB국민은행과 KB스마트원 통합인증카드(스마트OTP) 사용자의 편의 기능을 개선한 스마트원 로그인 서비스를 출시했다.

스마트원 로그인 서비스는 KB스마트원 통합인증카드 접촉만으로 바로 조회가 가능한 편리하고 안전한 서비스로, 기존 10자리 이상의 공인인증서 암호를 입력해야 했던 불편함을 해소하였으며, 현재 스타뱅킹 서비스를 통해 이용이 가능하다.

▲ 스마트원 로그인 서비스
또한 전자금융거래 보안성과 편의성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OTP 거래연동 서비스(Transaction Singing)’를 올해 8월 NH농협을 통해 은행권 최초로 출시하였다.

스마트OTP 거래연동 서비스는 해당 거래에만 OTP 번호가 자동으로 생성되는 서비스로, 가장 안전한 OTP 서비스다.

이용 대상은 NFC(근거리통신) 기능이 지원되는 스마트폰 사용자로 인터넷뱅킹, 스마트폰뱅킹, 폰뱅킹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기존의 OTP보다 소지가 간편하고, 배터리 필요 없이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기존 토큰형 OTP 서비스의 단점을 보완했다.

▲ 스마트OTP 거래연동 서비스 흐름도
에이티솔루션즈 김종서 대표이사는 “KB국민은행 거래 고객은 편리한 보안매체인 KB스마트원 통합인증카드를 기반으로 핀테크 기술을 접목한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받음으로써 안전한 전자금융서비스를 이용함은 물론, 새로운 금융 편의 서비스를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며 “또한 NH농협은 스마트 OTP를 통해 금융권 최초로 스마트 OTP 거래연동 서비스를 출시하여 NH농협 고객은 보다 편하고, 안전한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