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운로드수 제한없이 상업적 용도 활용 가능한 유료이미지 3만컷 무료 공급

 
국내 스톡이미지 전문 기업 스마트이미지(www.smartimage.co.kr)가 글로벌 무료이미지 큐레이션 서비스인 프리큐레이션(www.freeqration.com)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사용자들에게 고품질의 이미지 3만여컷을 무료 제공한다고 8월30일 밝혔다. 

스마트이미지는 스마트폰 사진을 실시간 전송 받아 엄선하여 스톡이미지로 제공하는 국내 유일의 멤버십 포털 서비스로 해외 유수 업체들에 라이선스를 공급중인 지적재산권을 보유한 다양한 고품질 스톡 이미지를 제공하는 디지털 콘텐츠 전문 기업이다.

프리큐레이션은 픽사베이(Pixabay), 언스플래쉬(Unsplash), 프리픽(Freepik) 등 300개가 넘는 전 세계 유명 무료 이미지 사이트에서 저작권 걱정 없이 상업적으로 사용 가능한 210만컷 이상의 무료 저작물(사진, 일러스트, 벡터, 템플릿 등의 디지털 컨텐츠)을 검색할 수 있는 세계 최대 무료이미지 사이트다. 전 세계 1000여명의 전문 큐레이터들이 매일매일 아름답고 사용성 높은 이미지들로 큐레이션 하는 글로벌 무료이미지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스마트이미지가 프리큐레이션과 함께한 이번 제휴는, 고품질 이미지만을 선별해 개인은 물론 사업자도 다운로드 수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고, 광고 배너 등 상업적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기존에도 스톡이미지 업체들이 무료이미지를 제공하는 사례가 있었으나 개인 용도,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할 수 있거나, 일 다운로드 수량에 제한이 있는 등 사용 조건이 까다로웠다. 특히 이미지의 품질이 유료 이미지에 비해 많이 떨어져 고객이 사용할 만한 이미지가 많지 않다는 단점이 있었다.

 
프리큐레이션 박상극 대표는 스마트이미지와의 제휴 서비스를 통해 “스톡이미지에 대한 수요는 있으나 구매가 어려웠던 개인 및 사업자들에게는 고품질의 유료 스톡이미지를 직접 사용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스톡이미지 업체에는 스톡이미지 사용 경험이 있는 새로운 잠재 고객층과의 접점을 마련해주는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스마트이미지는 현재 프리큐레이션에 공급하고 있는 이미지들에 더해 사용자들이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한  고품질 이미지들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또한 한시적으로 스마트이미지의 기존 정액제 상품을 누구나 가격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파격적인 80% 할인 프로모션을 8월 말부터 프리큐레이션 사용자를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스마트이미지 이진영 대표는 “기존 포털 사이트의 키워드 광고를 통한 고객 확보는 그 비용에 비해 실제 사용자와의 접점을 찾기 어려웠다. 이번 프리큐레이션과의 제휴를 통해 유료이미지를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진행하기로 결정했으며 스마트이미지가 타 유료 스톡이미지 사이트와 차별화된 시장을 선점하고 미래 잠재 고객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