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단지 한신아이티타워에 위치한 웹메일 솔루션 전문기업 (주)나라비전(대표 한이식 www.nara.co.kr)은 스마트폰에서 메일을 송수신 할 수 있는 모바일메일 'KEBI Mobile v1.0'을 출시했다.
'KEBI Mobile'은 작년에 출시돼 화두가 되고 있는 애플의 아이폰 뿐만 아니라 최신 안드로이드 폰까지도 웹 브라우저를 통해 메일에 접속하여 손쉽게 이메일을 확인하고 작성할 수 있다.
사파리, 오페라모바일, 모바일크롬 등의 풀 브라우징 브라우저가 탑재 되어 있는 스마트 폰이라면 메일서버내의 주소록과 편지함까지 상호연동이 되도록 하여 언제 어디서나 동일한 전자우편 환경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푸시방식의 메일수신 알림 애플리케이션을 별도로 개발해 메일도착 즉시 알림을 받을 수 있으며 모바일에 대한 실시간성을 보강했다.
나라비전은 지난 2008년도부터 KT와 공동개발한 와이브로 기반의 메일 응용프로그램인 'W메일'을 런칭했다. 최근 Show 앱스토어를 통해 공개하고 배포하는 등 모바일 메일 시장을 이미 수년 전부터 준비해 왔다.
나라비전 관계자에 따르면 “기존 PC기반의 웹메일 솔루션에서 앞으로는 스마트폰을 통한 웹메일 솔루션 시장으로 이동 하는 것은 이미 거스를 수 없는 중요한 수요의 변화로 보고 있다”며 “이미 다른 경쟁사들 보다 한발 먼저 제품을 출시하는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기존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구축 프로모션 프로그램을 통해 누구나 쉽게 모바일 메일 환경을 도입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라고 말했다.
이은연 기자 boolshim@yahoo.co.kr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