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로렌스
감독 스티븐 프리어즈 출연 메릴 스트립, 휴 그랜트, 사이몬 헬버그
장르 드라마 관람등급 15세

1%의 재능과 99%의 자신감으로 카네기 홀에 선 음치 소프라노의 실제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 영화.

놀라운 연기력과 폭풍 가창력을 보유한 배우 메릴 스트립이 최악의 음치 소프라노로 분한다. 유쾌한 웃음과 가슴 뭉클한 감동을 안긴다.

 

 
히치콕 트뤼포
감독 켄트 존스 출연 마티유 아말릭(내레이션), 알프레드 히치콕, 프랑수아 트뤼포
장르 다큐멘터리 관람등급 15세

세기의 거장 알프레드 히치콕과 프랑수아 트뤼포의 지적인 대화를 담은 다큐멘터리.

두 거장이 1962년 일주일 간 진행한 인터뷰를 담았다. 히치콕 영화가 왜 그처럼 탁월하고 매혹적인지, 히치콕의 서스펜스란 무엇인지 잘 보여준다.

 

 
갓파 쿠와 여름방학을
감독 하라 케이이치 출연 김연우(쿠 한국어 목소리) 전진아(코이치 한국어 목소리)
장르 애니메이션 관람등급 15세

8년 만에 재개봉하는 일본 애니메이션. 여름방학을 앞둔 어느 날, 초등학생 ‘코이치’가 강가에서 신기한 모양의 돌을 발견하고, 이 돌에서 환상의 동물 갓파가 깨어나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긴장감과 코믹으로 똘똘 뭉친 작품은 아니지만, 어릴 적 동심을 깨우는 잔잔한 감동을 전한다. 

 

 
이퀄스
감독 드레이크 도리머스 출연 크리스틴 스튜어트, 니콜라스 홀트, 가이 피어스
장르 드라마·SF  관람등급 15세

니콜라스 홀트와 크리스틴 스튜어트 주연만으로도 화제를 모으는 영화. 2005년 개봉한 SF영화 ‘아일랜드’를 연상케 한다. 모든 감정을 지배당하는 미래의 감정 통제 구역이 영화의 배경이라는 것도 같다. 다만 다른 점이 있다면 ‘아일랜드’에는 SF가, 이 영화에는 로맨스가 있다는 점.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