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단지 에이스테크노타워에 위치한 IT컨설팅과 IT거버넌스 솔루션 개발 주력 전문기업 (주)에이더블유아이(대표 신동수 www.awi.co.kr)는 올해 들어 공공분야에 프로젝트를 연속 수주해 관련업계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에이더블유아이는 올 상반기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BPR/ISP 사업’ , EBS‘정보화 전략계획 수립 사업(ISP)’, 통계청 ‘정보기술아키텍처 3단계’ 사업, 국가 외교통상정보 ‘통합관리체계 구축 사업(BPR/ISP)’, 농촌진흥청 ‘정보기술아키텍처(EA) 활용 및 확산 구축’ 사업,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EA확대 및 활용체계 구축’ 사업 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보였다. 또  최근 한국농어촌공사 ‘중장기 EA/ISP 구축‘ 사업과 방위사업청 ‘EA기반의 정보화관리발전방안연구’ 사업, 한국전력거래소 ‘전사 정보기술아키텍처(EA) 도입’ 사업 등 컨설팅 프로젝트를 잇달아 수주 EA, ISP, BPR, IT거버넌스 등 IT컨설팅 분야에서의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있다.
에이더블유아이의 차별화 전략은 고객 중심의 사고와 업계 최고가 된다는 목표에서 시작해 사업 영역을 거버넌스 관리 솔루션으로까지 확대되고 있다. 이미 기획재정부, 특허청, 농촌진흥청, 국세청이 정보화 사업관리에 대한 컨설팅 결과를 시스템으로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다. 회사측은 “지금까지 거버넌스를 위한 컨설팅에만 국한하는 것이 아니라 효과적인 프로젝트 수행을 지원하는 PMO(Project Management Office)서비스, 기존 틀을 뛰어넘는 IT자산운용관리서비스, 통합모델링 서비스 등 실무에 실효적인 IT 거버넌스 체계를 제시할 것”이라며, “앞으로 컨설팅과 컨설팅과 연계된 지식기반 솔루션 사업 강화를 위해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전문인력 양성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해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이은연 기자 boolshim@yahoo.co.kr
저작권자 © 감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