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단지 대륭포스트타워1차에 위치한 원격지원 전문기업 (주)코이노(대표 오주병 www.anysupport.net)의 최신 버전인 라이브웹(http://www.liveweb.co.kr)이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라이브웹은 온라인에서 실시간으로 고객과 상담이 가능한 실시간 채팅 상담 서비스. 하나은행, 부산은행, 대우증권 등 금융권은 물론이고 중소업체사이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공공장소, 사무실 등 사용자가 목소리를 사용할 수 없거나 상담원 수가 적어 일반 전화 통화가 어려운 환경에서도 채팅(영상 및 인터넷전화 확장 가능)을 통해 다수의 사용자 요청을 동시에 처리하고 준비된 설명을 제공할 수 있어 효율적인 고객 응대가 가능하다. 이력조회 등 강력한 통계처리 기능을 기반으로 웹 방문 전체 고객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것도 큰 장점이다. 
코이노는 원격지원 및 다자간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으며 ‘애니서포트’(http://www.anysupport.net)로 많이 알려진 기업이다. 애니서포트는 고객컴퓨터의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문제 등을 직접 가지 않고 원격으로 명쾌하게 처리할 수 있는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회사측은 “새로 출시한 프로그램이 고객환경에서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고객지원을 해야 하는데 전화로는 한계가 있어 답답해 한 적이 있거나 출장 수리로는 도저히 감당이 안 되는 상황이라면 원격지원 애니서포트의 도입을 검토해 볼 필요가 있다”고 설명한다.
애니서포트는 SKT, KT, 조달청, 삼성에스원, LG CNS, 대한생명, 티맥스소프트, 조달청, 부산은행 등 약 1,000여개 기업 및 기관에서 사용하고 있다. 코이노는 국내 경험을 바탕으로 올해를 본격적인 해외 진출 원년으로 보고 해외 시장 진출에 주력할 계획이다.
 
이은연 기자 boolshim@yahoo.co.kr
저작권자 © 감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