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단지 우림라이온스에 위치한 PC 케이스 & 파워서플라이 및 쿨링시스템 전문 제조기업 (주)쓰리알시스템(대표:류정무)에서 하단파워, 상단 듀얼 쿨링 시스템의 완성형 케이스인 L-1000 오디세이를 출시했다.
올 블랙코팅 처리로 깨끗한 고강도 샤시를 사용하였으며 내부에는 5.25 베이 4개, 3.5 베이 1개 / 하드디스크 노이즈 킬러 2 베이 x 3ea로 총 8개의 베이가 있어 각종 하드디스크 및 ODD를 장착할 수 있다. 조립 시 안정성을 위해 샤시를 이중절곡 처리하여 손이 베일 염려가 없고 특히 모서리 부분의 마감재 처리로 안전성을 강화했다.
또 하드의 진동,소음을 방지하기 위한 하드디스크 노이즈 킬러 2를 적용하여 잡음을 효과적으로 제거, 하드 장착이 더욱 손쉬워 졌다.
최대 약 280mm의 공간이 확보돼 있어 길이가 긴 고성능 그래픽카드 사용이 가능하고 파워를 하단에 장착하여 쿨링에 더욱 뛰어난 구조이다. 하단에 장착한 파워는 시스템 내부의 뜨거운 공기가 아닌 외부의 시원한 공기로 독립된 쿨링을 하고 상단 배기 시스템(TES 1.0) 후면 120mm 쿨링팬으로 배출토록 했다. 상단 배기 시스템은 고속과 저속으로 팬컨트롤이 가능하며 쿨링과 저소음 모드 중 원하는 것을 선택할 수 있다.
이밖에 전면 120mm 쿨링팬과 하단부 에어홀, 높은 받침대가 있어서 내부로 시원한 공기를 흡입한다. 내부에는 고성능 VGA의 발열을 해결하기 위한 120mm 쿨링팬이 기본 장착되어 있으며 모든 흡기 에어홀엔 착탈식 먼지 필터가 내부로의 먼지 유입을 차단한다. 또 전후면 팬을 0~4단계로 조절할 수 있고, 후면에 7개의 확장 슬롯이 있다.
 
이은연 기자 boolshim@yahoo.co.kr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