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단지 코오롱디지털타워빌란트에 위치한 임베디드 솔루션 전문기업 MDS테크놀로지(대표 김현철, www.mdstec.com)는 모바일 학과특성화를 추진하고 있는 상일미디어고등학교(교장 박용선)와 임베디드 및 모바일 분야에서의 산학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은 임베디드, 모바일 분야 학과 개편에 필요한 IT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유기적인 상호교류와 협력체제를 구축하는데 합의했다. 이에 따라 학교측에서는 현장 경험이 풍부한 IT 전문가를 확보하고 우수한 장비와 기술지원을 받을 수 있다.  기업에서는 교육 커리큘럼과 교육 실습 환경을 포함한 통합 교육 솔루션을 제공해 IT분야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MDS테크놀로지에서 운영 중인 IT전문 교육센터(MDS아카데미)를 총괄하고 있는 오형관 상무는 “지금까지 기업체, 대학교, 공공기관들과는 많은 협력 모델을 구축해 왔지만 고등학교와 산학협력을 체결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면서 “그 동안 축적한 경험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IT 교육이 필요한 기관에 최선을 다해 조력자의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상일미디어고등학교 박용선 교장은 “업계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을 뿐만 아니라 전문인재 양성을 위한 IT 교육 분야에서도 현장 경험이 많은 MDS테크놀로지와 산학협력을 체결해 기쁘다”면서 “임베디드 및 모바일 분야 교육에 적합한 개발환경과 커리큘럼 등에 대해 종합적인 컨설팅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MDS테크놀로지는 서울대, 성균관대, 숭실대, 한국폴리텍대학 등과 산학협력을 통해 교육용 장비와 교육 컨설팅을 수행하는 IT전문 교육센터 ‘MDS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이은연 기자 boolshim@yahoo.co.kr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