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27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5G & LTE 아시아 어워즈 2016(5G 아시아 컨퍼런스)’에서 ‘5G 연구 최고 공헌상’(노키아 공동수상)과 ‘5G 연구발전 협력상’(에릭슨 공동수상)을 수상하며, 5G 관련 분야 2개 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5G 아시아 컨퍼런스는 올해로 11회째를 맞은 아시아 지역 최대 규모의 5G 및 LTE 관련 컨퍼런스로 이동통신업계의 에코시스템과 발전방향 등을 논의하며, 컨퍼런스 중 아시아지역내 이동통신 분야의 권위상인 ‘5G & LTE 아시아 어워즈 2016’를 선정하는 행사다.

SK텔레콤은 노키아와 함께 ITU가 제시한 5G 최소 요건인 무선전송 속도(20.5 Gbps)를 세계최초로 개발 및 시연했으며,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크(SDN) 기반 분산형 코어네트워크 개발에도 성공해 안정적인 5G 운용을 위한 기반기술을 확보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SK텔레콤은 같은 날 독일에서열린 RAN월드 컨퍼런스 내 ‘RANNY 어워즈’에서 이탈리아의 텔레콤 이탈리아, 러시아의 메가폰 등 유럽 유수 사업자들과 경합해 ‘최고 5G 선도’상도 수상했다. 

박진효 SK텔레콤 네트워크기술원장은 “5G & LTE 아시아 어워즈 및 RANNY 어워즈 수상은 SK텔레콤의 차세대 네트워크 기술력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5G 및 LTE 분야의 혁신 기술을 선제적으로 개발해 고객들에게 최상의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