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가을 새로 문을 연 아침고요가족동물원은(이하 아가동) 사랑하는 가족, 연인이 함께 동물을 가까이서 체험하며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곳으로 앵무새, 강아지 등 100여 종의 동물을 관람할 수 있다.

경기도 가평군 상면 임초리 622-2에 위치한 아가동은 축령산 자락에 위치하고 있어 아름다운 풍광을 자랑하고  전체 면적 2만 6천여 제곱미터 규모에 ▲몽원지 ▲초식사파리 ▲공작마을 ▲사슴사 ▲마이리틀프랜즈 ▲원숭이사 ▲강아지 세상 ▲앵무새 마을 ▲도그빌리지 ▲꽃닭마을 ▲치유의 정원 등 총 11개의 테마가 있는 공간으로 나누어져있다.

동물원 입구에서부터 화목한 가정과 부부금슬의 상징이기도 한 천연기념물 327호 원앙들이 반겨준다. 번식기를 맞아 수컷들은 아름다운 털빛깔을 자랑하고 있다. ‘몽원지’에는 원앙 외에 기러기, 인디안러너덕 등 3종이 아름다운 연못에서 한가로이 수영을 즐기며 생활하고 있다.

▲ 동물원 입구에 있는 몽원지
‘초식 사파리’에는 유용종인 자넨염소, 어린왕자에 등장하는 보어염소, 면양인 코리데일, 타조, 칠면조, 토끼 등의 초식동물들이 살아가는 공간에 관람객이 방문하여 먹이 주기 등 재미난 체험을 할 수 있다.

‘공작 마을’은 그린 듯 아름다운 날개를 가진 공작, 백공작, 금계 등 총 7종류의 가금류가 정원을 거닐고 있다. 직접 새들이 있는 공간에 들어가 아름다운 새들과 함께 걸어 볼 수 있으니 특별한 경험이 될 것이다. ‘공작 마을’에서는 동물원 인기 동물인 ‘미어캣’ 4마리도 가족을 이루고 있으니 잊지 말고 꼭 찾아보자.

▲ 먹이주기 체험이 가능한 초리 사파리 내부 전경

▲ 아가동의 인기동물, 미어캣
‘강아지 세상’과 ‘도그빌리지’에서는 삽살개, 차우차우, 티켓 마스티프, 짱오 등 세계 명견 23종 50여 마리가 살고 있다. 대형견들은 경치 좋고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그야 말로 전원주택 야외 견사에서 생활하며 ‘강아지 세상’에는 소형견과 어린 강아지 들이 있어 강아지를 직접 만져보고 돌보아 볼 수 있는 체험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아이들의 정서발달에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 ‘강아지 세상’에는 귀여운 미니 피그 삼형제도 만날 수 있다.

▲ 강아지 세상 내의 귀여운 소형견과 아기 강아지들

▲ 세계 명견 23종 50여 마리가 전시되어 있는 도그 빌리지
‘앵무새 마을’에서는 열대의 다양한 앵무새와 구관조, 핀치류를 만나 볼 수 있다. ‘안녕하세요’ 인사하는 대형앵무새를 비롯하여 18종 70여 마리의 각양각색 다양한 앵무새를 만나볼 수 있다. 자유롭게 날아다니는 앵무새들에게는 먹이통을 통해 직접 먹이도 줄 수 있으니 특별한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앵무새 마을에는 귀여운 토끼와 기니피그도 서로 친구가 되어 사이좋게 살고 있다.

▲ 인사하는 대형앵무새 등 열대의 다양한 앵무새를 볼 수 있는 앵무새 마을
이 밖에도 뿔이 멋있는 꽃사슴, 재롱둥이 원숭이, 천연기념물인 반달가슴곰, 나귀, 미니나귀 등을 만날 수 있으니 관람의 재미를 더해줄 것이다.

아가동은 가족이 함께 즐기며 행복을 느끼는 휴식의 공간이자 사람과 동물이 교감할 수 있는 교육의 장소이다. 동물원 입장 시에 먹이 바구니를 지급 받아 각 동물들을 위해 준비된 먹이 주기 체험을 함으로써 동물원 관람의 재미를 더하고 있다. 동물 체험은 먹이주기, 함께 사진 찍기, 만져주기, 목욕시키기, 대화하기 등 다양한 방법으로 준비되어 있다.

▲ 기니 피크 삼형제
자연 속에서 동물들을 직접 보고 만져보는 체험을 하며 얻는 교감을 통해 아이들의 긍정적인 정서함양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동물원 근처의 볼거리로 ‘구르미 그린 달빛’의 촬영지이기도 한 아침고요수목원에서 12월부터 오색별빛정원전이 저녁에 열리니 함께 즐기면 더욱 풍성하고 즐거운 여행이 될 것이다.

아가동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031-8078-7115, 010-3756-9322 번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