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ST-울산시-울산상공회의소, 지역 경제 활성화 MOU 체결…지역산업 기술혁신 앞장

 
UNIST의 산학협력 전담 창구인 기업혁신센터가 5일 출범했다. 대학과 기업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울산 주력 산업의 성장 정체 해소와 고도화에 나선다.

기업혁신센터는 UNIST의 산학협력 업무를 주도하는 컨트롤 타워로 울산시의 지원을 받아 지역 산업의 기술혁신과 글로벌 시장 진출에 기여하는 산학협력 사업을 추진한다.

기업혁신센터는 기존의 단편적이고 일회성의 기업지원 방식에서 벗어나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전주기적 기업지원을 수행한다.

R&D에서부터 마케팅 전략 수립, 해외 거래처 발굴까지 one-stop 기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지역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밀착형 산학협력 서비스를 지역기업에게 제공한다.

기업과 교수 간의 일대일 매칭을 통해 연구 정보를 공유하는 등 기술 교류와 협력을 강화한다. 기업지원 전담 창구도 신설해 의뢰사항 접수부터 해결책 제시까지 기업의 다양한 요구가 신속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일원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사업화가 유망한 기술 및 기업이 필요로 하는 기술을 발굴해 시제품 제작, 상용화를 위한 연구개발에 나서 기술 창업과 사업화를 촉진시킬 계획이다. 지역기업과 정부 연구 사업을 함께 수행해 산학 공동연구를 활성화한다.

정무영 총장은 “기업혁신센터를 통해 지역의 발전을 견인하는 산학협력 생태계 조성에 적극 나설 것”이라며 “기업을 위한 R&D에서 나아가 UNIST가 보유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지역을 대표하는 글로벌 기업을 육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