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 및 경력직 구직자 2명중 1명은 ‘비정규직이라도 취업하겠다’고 답했다. 비정규직이라도 취업하려는 이유는 경력에 따라 다소 차이를 보였다.

취업포털 잡코리아(www.jobkorea.co.kr)가 신입 및 경력직 구직자 1258명을 대상으로 <비정규직 취업 의사와 근무 경험>에 대해 조사한 결과 이같이 드러났다.

우선 ‘비정규직으로 취업할 의사가 있는가?’라는 질문에 전체 응답자의 55.5%가 ‘있다’고 답했다.

 
이러한 답변은 신입직 구직자 중 57.5%, 경력직 구직자 중 52.0%로 신입직 구직자가 소폭 높았다.

비정규직이라도 취업하려는 이유는 경력에 따라 다소 달랐다. 신입직 구직자 중에는 ‘직무 경력을 쌓기 위해서’라는 답변이 복수선택 응답률 68.6%로 10명중 약 7명으로 가장 많았다.

이 외에도 ‘일단 빨리 취업하기 위해’ 비정규직이라도 취업하겠다는 응답자가 50.3%로 과반수에 달했다.
경력직 구직자 중에는 ‘일단 빨리 취업하기 위해’라는 답변이 응답률 47.7%로 가장 많았다.

그리고 이어 △공백기를 줄이기 위해(42.0%) △직무 경력을 쌓기 위해(40.3%) △ 더 늦으면 정말 취업이 어려울 것 같아서(37.4%) △정규직 취업이 너무 어려워서(25.1%) 순으로 높았다.

저작권자 © 감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