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쾌한 모던 보이의 격정 멜로 독립운동 이야기

 
대학로 HOT 이슈 연극 ‘오백에 삼십’ 제작진의 새로운 야심작
기존의 작품들과 차별화된 코믹 서스펜스 연극 ‘오백에 삼십’이라는 신선한 작품으로 성공적인 서울 대학로 진출에 성공한 대구 극단 돼지에서 이번에 또 다른 도전을 올린다.

일제 강점기를 배경으로 한 격정멜로 로맨틱코미디 연극 ‘유쾌한 독닙꾼’이라는 이번에도 평범하지 않은 주제와 콘셉트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영화계에서도 작년의 ‘암살’에 이어 올해의 ‘밀정’까지 그동안 크게 주목받지 못했던 일제 강점기의 영화들이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암살’이 성공하기 전까지만 해도 영화계에서 독립군을 주제로 한 작품은 실패한다는 속설이 있었다고 한다.

하지만 현재 일제 강점기와 연관된 많은 사건들이 이슈가 되고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되어 있고, 그래서 그만큼 사람들이 그 시대를 알고 싶어 하고 그 때의 영웅들에게 매혹당하는 것이 아닐까 싶다. 어렸을 때 교과서로 보던 추상적인 독립군이 아니라 흥미로운 스토리와 실감나는 연기로 그들 한 사람 한 사람을 인물로 형상화 하여 우리에게 더욱 감동적인 이야기로 다가 오는 것이다.

 
이미 ‘오백에 삼십’이라는 작품으로 인정받은 프로듀서 이홍기와 작.연출 박아정의 야심찬 신작으로 기대 받고 있는 ‘유쾌한 독닙꾼’은 두 국가와 두 여자 사이에서 방황하며 처절하게 삶과 싸워야 했던 독립운동가 이명행의 삶과 사랑을 통해 힘든 상황 속에서도 좌절하지 않고 희망을 꿈꾼 뜨거운 사나이를 그린 휴먼 코미디 연극이다.

일제 강점기를 배경으로 기존 코미디와는 차별화된 코미디로 관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박아정 연출의 독특한 연출기법으로, 복고적이면서 또한 세련된 맛이 있는 연극으로 또 다시 관객들에게 신선한 재미와 감동을 줄 것이라고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

여전히 살아있는 하나하나의 캐릭터와 독특한 코미디, 그리고 독립군이라는 그들의 사람 냄새나는 이야기를 ‘오백에 삼십’제작진답게 더욱 인간적이고 친근하게 전해 줄 수 있는 연극이 되리라 기대되고 있는 격정 멜로 로맨틱 코미디 연극 ‘유쾌한 독닙꾼’은 다가오는 11월 4일부터 12월 31일까지 대학로 미마지아트센터 물빛극장에서 공연 중이며 인터파크티켓에서 예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