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용 무료 보안 솔루션 V3 모바일 시큐리티가 글로벌 보안제품 성능 평가기관 ‘AV-TEST’의 2017년 1월 모바일 보안 제품 테스트에서 종합 점수 만점을 기록하며 인증을 획득했다.

이로써 안랩은 AV-TEST가 모바일 백신 테스트를 시작한 2013년부터 매회 빠짐없이 참가해 25회 연속 인증을 획득했다.

AV-TEST는 1월 테스트에서 글로벌 모바일 보안제품 21개를 대상으로 진단율(Protection), 사용성(Usability), 부가 기능(Features) 등 세 가지 영역을 테스트 했다.

 
V3 모바일 시큐리티는 최신 악성코드 탐지 성능을 평가하는 ‘진단율(Protection)’에서 만점(6점 만점)을 기록했다. 또 배터리 등 시스템 자원 소모와 스마트폰 메모리 사용률, 단말기 속도 저하 등에 미치는 영향 등을 평가하는 ‘사용성(Usability)’부문에서도 만점(6점 만점)을 기록했다. 이 외에 부가 보안 기능에서도 추가 점수를 받아 종합점수 만점(13점 만점)으로 인증을 획득했다.

김창희 안랩 제품기획팀장은 “V3 모바일 시큐리티는 AV-TEST로부터 25회 연속 인증을 받으며 강력한 보안 성능을 인정받았다”며 “올해도 모바일 보안 분야에서 글로벌 기술 리더쉽을 이어갈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감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