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단지 코오롱빌란트에 위치한 MDS테크놀로지(주)(대표 김현철)가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KEA회장 윤종용)와 공동으로 이공계 전문기술연수 사업의 일환인 '임베디드 SW개발자 양성 과정'교육을 6월 28일부터 진행한다. 교육은 임베디드를 기반으로 한 IT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설립한 MDS테크놀로지 부설교육기관인 MDS아카데미가 진행한다.
이공계 전문기술연수 사업은 교육과학기술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비지원 사업이다. 청년실업문제에 적극 대처하고 미취업 이공계 졸업생들에게 공학기술 등 기업이 요구하는 전문 기술교육을 실시한다.
이공계대학(전문대, 대학원 포함)을 졸업하거나 2010년 8월 졸업예정인 취업준비생으로 1978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총 교육연수 기간은 6개월. 전문기술연수 4개월과 기업연수 2개월로 진행한다.
연수생은 연수 기간 동안 교육비 전액을 국비로 지원받고 교육기간 동안 월 30만∼50만원 연수 수당도 받는다. 6월 24일까지 선착순으로 지원받는다.
MDS아카데미는 임베디드시스템 소프트웨어 개발인력이 필요한 기업들에 대해 ‘임베디드 SW개발자 연수생’을 2개월간 기업에 파견하는 ‘기업연수프로그램’을 진행하기도 한다. 교육 후 채용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이 기간 동안 기업은 연수생에 대한 비용이나 급여를 지급할 필요가 없다. 정부에서 연수생에게 2개월간 연수수당을 지급하기 때문이다. 연수생은 신규고용촉진장려금 지원대상으로 연수 후 채용으로 이어질 경우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교육을 희망하는 연수생’과 ‘기업연수프로그램 참여 희망기업’은 한국산업기술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pms.kiat.or.kr)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MDS테크놀로지(주) 홈페이지(www.mdsacademy.co.kr)나 전화 02-2106-6024로 문의하면 된다.
 
이일우 기자 fudddy@hanmail.net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