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동 서울디지털1단지 코오롱디지털타워빌란트에 위치한 임베디드 솔루션 전문업체 MDS테크놀로지(www.mdstec.com)는 스마트폰 과 소형 모바일기기에 최적화된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인 ‘테스트익스프레스(TestExpress)’를 개발 출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실시한다.
MDS테크놀로지가 개발한 테스트익스프레스(TestExpress)는 스마트폰과 모바일 기기와 같은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 시 테스트 단계에서 장기간 수작업으로 단순반복 테스트하는 과정을 자동화하는 솔루션이다.
테스트익스프레스를 사용하면 간단한 터치(Touch)나 키(Key) 조작으로 단말에서 발생된 이벤트(Event)를 저장하고 실제 디바이스의 테스트 스크립트(Test Script)를 자동 생성하고 검증할 수 있다. 번거롭게 스크립트를 프로그래밍하는 작업을 할 필요가 없고 각 객체(Object)를 인식하는 최신 기술이 적용돼 단말기의 기능적 오류를 효과적으로 검출할 수 있다.
특정 오류 현상을 재현하여 반복 테스트함으로써 SW 품질의 정확도를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PC와 연결 없이 단말에 대한 테스트 기록을 SD카드에 저장할 수 있어 시간과 공간에 상관없이 지속적으로 테스트가 가능하다는 이점이 있다.
또한 전세계 시장점유율 1위의 디버깅 툴인 트레이스32(TRACE32)와도 연동됨으로써 테스트 부서뿐만 아니라 개발부서에서도 테스트익스프레스(TestExpress)를 사용하여 런타임 오류(RTE)를 디버깅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MDS테크놀로지 김봉관 사장은 “안드로이드 및 윈도우 모바일 기반의 스마트폰을 비롯하여 PMP, MP3 등 소형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된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을 국산화함으로써 최근 스마트폰 제조사들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면서 “개발 단계에서부터 양산 전 테스트 단계에 이르기까지 SW 품질을 효율적으로 검증 할 수 있어 제조사는 개발 기간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이고 제품의 품질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은연 기자 boolshim@yahoo.co.kr
 
저작권자 © 감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