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착같이 살아온 중국집 주인 신작로와 춘래원 식구들의 허벌나게 웃기면서 찡한 감동이 있는 ‘짬뽕’ 같은 해프닝!

5.18은 짬뽕 한 그릇 때문에 일어났다?!!
춘래원 식구들의 좌충우돌 이야기가 시작된다!

중국집 개업 후 처음 가려는 내일의 소풍에 한껏 들떠 있는 춘래원 식구들.

늦은 시간 탕수육과 짬뽕, 짜장 주문이 들어오고 배달을 꺼리는 만식을 쫌팽이 신작로는 기어이 배달을 보내고 만다.
배달 중 검문 중인 군인들과 짬뽕을 둘러싸고 시비가 붙게 되고 한 군인이 몸싸움 끝에 머리에 부상을 입고 총까지 발사되는 사건이 일어난다.
놀라 도망쳐 춘래원으로 온 만식은 식구들에게 이를 말하고, 사실 확인을 위해 킨 TV에서는 마치 이 상황이 북한의 사주를 받은 빨갱이들의 소행이라며 전국에 계엄령을 선포되었음을 알린다.
춘래원 식구들은 자신들 때문에 밖의 상황이 벌어졌고 사태가 점점 악화되어 간다고 생각하는데…      

 
짬뽕 한 그릇에 담은 ‘웃음 뒤에 남는 코 끝 찡한 감동’!
연극 '짬뽕'은 대한민국의 아픈 역사인 5.18이 ‘짬뽕’ 한 그릇 때문에 일어났다는 기발한 설정으로 짬뽕 배달사고로 5.18이 일어났다고 믿는 중국집 ‘춘래원’ 식구들이 소박한 꿈을 지키기 위해 벌이는 좌충우돌 해프닝을 그린 블랙코미디 연극이다.
허벌나게 웃기면서 찡한 감동을 선사하는 매콤한 ‘짬뽕’같은 연극이 2017년 5월 당신의 가슴을 두드릴 것이다!.

매년 5월이 되면 꼭 봐야하는, 10만 관객이 선택한 명품 연극
연극 '짬뽕'은 2004년 초연을 시작으로 매년 5월 대학로 관객을 찾아 포복절도한 웃음과 그 뒤에 찾아오는 찡한 감동을 전달하며 대학로 대표 레퍼토리 연극으로 자리매김하였다.
‘짬뽕을 안 본 관객은 있어도 한 번만 본 관객은 없다’라는 말이 생길 정도로 매년 정기공연 전석 매진, 누적관객 10만 관객수를 달성하면서 봄이 되면 가장 보고 싶은 연극으로 대학로 관객의 사랑을 받고 있다
 
2017년에 느끼는 1980년 5월의 봄……그리고 진한 향수
연극 <짬뽕>은 단순히 웃고 즐기는 연극이 아닌, 사람들에게 질문을 던지고 한번쯤 다시 그날을 기억하고 가족의 소중함을 생각하게 하는 연극이다. 극 중간중간 추억을 떠올리는 그 시대 음악들이 더해지면서 진한 향수에 젖게 하며 극 말미에 주인공 신작로의 독백과 함께 불려지는 산울림의 ‘청춘’은 극의 진정성을 더해준다.
1980년 5월 18일, 그때의 그 시민들이 고스란히 지금의 우리였음을 알 수 있음을 느낀다면 연극<짬뽕>의 맛을 제대로 볼 수 있을 것이다!

 
김원해, 최재섭, 크레용팝 웨이 등 13년 내공의 배우와 새로운 춘래원 식구들의 퍼펙트한 케미스트리
대학로 마이더스의 손 윤정환 연출가와 13년 짬뽕을 함께 한 배우들, 그리고 새롭게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신진 출연진이 ‘척하면 착’이 되는 최상의 하모니를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시그널’ ‘명량’ 등 브라운관, 스크린, 무대를 넘나들며 나이불문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는 김원해. ‘국제시장’ ‘서툰사람들’ 등 폭 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보여주고 있는 최재섭, 그리고 국민 아이돌에서 배우로 새로운 시도를 하는 크레용팝 웨이(허민선)이 함께하여 관객들의 흥미를 끌고 있다.

이들과 더불어 독보적인 개성과 연기 색깔로 대학로의 떠오르는 신예들로 인정받고 있는 김동준, 노기용, 문수아, 구준모 등 한 무대에서 보기 힘든 명품배우들이 빚어내는 최상의 하모니를 만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이다!

조정예 기자(7emfkr@naver.com)

공연기간 2017년 5월 11(목)~7월 02(일)
공연시간 평일 8시 토요일 4시,7시ㅣ일,공휴일 4시 / 월요일 공연없음(단, 6월6일 4시 공연)
공연장소 신도림 프라임아트홀(2호선 신도림역 테크노마트 11층)
작/ 연출 윤정환
출    연 김원해, 최재섭, 이건영, 서성종, 김화영, 김경환, 채송화, 김조연, 이정근, 이세영, 장우정, 이원장, 김동준, 송시우, 이태용, 노기용, 문수아, 김시아, 김인묵, 권진란, 구준모, 이연빈, 허민선(크레용팝 웨이), 박진

조 연 출 이학선, 서원진, 신민경, 정다솔
무대감독 엄태준
무대제작 서울무대장치(대표 이정조)
조명디자인 임효섭
분장디자인 이승환
포토그래퍼 윤헌태 
그래픽디자인 김령희
기획총괄 홍민진
주관,제작 신도림 프라임아트홀, 극단산
티켓가격 전석 40,000원
관람연령 만 10세 이상
런닝타임 100분
문의,예약 신도림 프라임아트홀 02-2111-1146
예    매 인터파크 ticket.interpark.com 1544-1555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