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산동 서울디지털2단지 스타밸리에 위치한 APM 분야 성능 모니터링과 성능 장애 해결 분야 전문 업체인 제니퍼소프트 (대표이사 이원영, www.jennifersoft.com )는 애플리케이션성능관리(Application Performance Management, 이하 APM )제품인 제니퍼의 새로운 버전인 제니퍼(JENNIFER) 새 버전 JENNIFER V4.5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제니퍼의 최신 버전은 스마트 워크로 대변되는 모바일 오피스, 원격근무, 재택근무 시 효율적인 업무 환경을 위한 제니퍼 모바일(JENNIFER Mobile) 기능으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시스템 관리자는 언제, 어디서든 자사의 시스템을 관리하고 모니터링 할 수 있다.
제니퍼소프트 김성조 연구소장은 “10년 전 불었던 웹(WEB)의 열풍 못지않은 광풍이 소프트웨어 시장에 불고 있다. 멀지 않아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이용해 웹 시스템에 접속한다. 가정에 있는 PC역할의 상당부분이 스마트폰, 테블릿PC 그리고 스마트 워크로 대변되는 기기들로 이동할 것이다.  또 스마트 워크의 업무환경 변화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최종 사용자나 운영자에게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는데 언제 어디서나 접속하는 고객에게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시스템을 관리하는 시스템 운영자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번 새 버전에 추가한 제니퍼 모바일 기능은 부하량을 통제하거나 병목을 검출해주는 역할이 가능하고 시스템 관리자는 안정적인 시스템을 관리할 수 있다. 또 기업은 기업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도구를 얻어 스마트 워크에 맞는 업무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이밖에 제니퍼 모바일 기능 외에 웹 기반 제니퍼 웹리포트(JENNIFER Web Report)기능을 한층 강화해 웹 브라우저 만으로도 다양하고 정제된 보고서를 얻을 수 있다. 보다 안정된 시스템상의 성능관리를 위해 여러 성능 자료를 입체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PTA(성능데이터추이분석) 기능을 추가해 현재 시스템을 개선하고 미래의 변화에 강력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
제니퍼소프트는 실시간 애플리케이션 성능 모니터링 제품인 제니퍼(JENNIFER)를 순수 자사 기술로 개발하여 국내외에 공급 판매하고 있으며 현재 일본과 미국에 법인과 지사를 운영하고 있다.
 
이은연 기자 boolshim@yahoo.co.kr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