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주 참가자 교육비 전액 무료, 우수 졸업생 대상 스타트업 입주 및 투자 유치 기회 제공

스타트업 인재 육성 전문기관인 스타트업캠퍼스(http://www.gstartupcampus.or.kr)가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모델로 사회혁신을 꿈꾸는 청년, 스타트업 비즈니스를 시작하고픈 청년들을 대상으로 ‘시그니처코스 3기’ 참가자를 14일부터 7월 16일까지 모집한다.

스타트업캠퍼스는 4차 산업혁명의 변화와 직업과 일자리에 대한 게임의 룰이 바뀌고 있는 이 시대에 단순 진로와 취업 대신 나만의 업(業)을 찾고자 하는 청년들을 발굴, ‘아무도 가르치지 않지만 모두가 배우는 곳’이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경험에 기반한 프로젝트형 교육을 지원하며, 교육비는 전액 장학금으로 지급되고 있다.

이번에 모집하는 스타트업캠퍼스의 ‘시그니처코스 3기’는 모집과 선발을 거쳐 오는 8월에 개강하며, 다양한 문제해결 능력을 배울 수 있는 ‘OZ스타트업’ 교육과 ▲창업 프로젝트 ▲공익 프로젝트 ▲창작 프로젝트 등이 포함된 ‘OZ이노베이션랩’ 교육 총 16주간의 교육을 받게 된다. 참여자들은 이 과정을 통해 비즈니스 구상부터 실전까지 스타트업 전반에 대해 A~Z까지 배우게 된다.

 
이번 3기 모집 분야는 기존 5개 영역의 랩(Digital, Tech, Social, Creator’s, Life)에 미얀마와 인도네시아 예비 창업가 40여 명이 함께 하는 글로벌랩(Global Lab)을 추가로 신설, 탐색과 경험 기반의 교육이 서로 융합하여 시너지를 내고 이것이 실전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시그니처코스 3기’ 참가신청은 14일부터 7월 16일까지 홈페이지(www.gstartupcampus.or.kr)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전화(02-2088-6681)와 카카오톡(@gstartupcampus)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단, 글로벌랩 모집 일정은 추후 홈페이지를 통해 별도로 공개될 예정이다.

창업과 소셜벤처 등에 대한 높은 관심과 참여 열기에 힘입어 ‘시그니처코스 3기’ 모집 설명회도 3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설명회는 오는 7월 4일 마이크임팩트(종각)와 카우앤독(성수), 7월 6일 스타트업캠퍼스(판교)에서 순차적으로 개최되며, 참가신청은 온오프믹스(http://onoffmix.com)를 통해 할 수 있다.

한편, 스타트업캠퍼스는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지원하고 (사)문화예술사회공헌네트워크가 운영하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다. 시그니처코스를 수료한 우수 졸업생들에게는 스타트업캠퍼스 입주 및 인큐베이션 센터 입소 기회가 주어지며, 투자자들을 상대로 사업 아이디어를 발표할 수 있는 데모데이를 통해 투자를 유치할 수 있는 기회 또한 제공된다
 

저작권자 © 감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