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단지 삼성아이티밸리에 위치한 게임빌은 소셜 네트워크(Social Network) 기능을 강화한 휴대전화게임 ‘미니고치2-해피타운’을 7월 말 출시한다.
게임빌은 ‘미니고치’의 후속작으로 소셜네트워크 기능이 탑재된 육성 게임 ‘미니고치2: 해피타운’을 다음달 말 선보일 계획이다. 이 게임은 모바일 육성 게임으로, 게임을 즐기는 타 유저들과 SNS 기능을 통해 주인공 캐릭터와 마을 전체를 육성하는 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아이폰과 같은 스마트폰에서는 SNS를 접목한 게임이 큰 인기를 얻고 있지만 휴대전화에서는 생소한 편이다.
특히 타 유저들과 퀘스트로 관계를 형성하고, 그에 따라 골드, 경험치, 아이템 등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다
‘미니고치2’는 단순한 육성 기능에서 벗어난 방대한 스케일의 모바일 육성 게임으로, 게임을 즐기는 타 유저들에게 게임을 즐거움을 더 했다.
게임빌 관계자는  “타 유저들과 퀘스트를 주고 받으며 관계를 형성하고 이에 따라 골드, 경험치, 아이템 등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 적용돼 휴대전화 게임 시장에 본격적으로 소셜 기능을 도입할 것”으로 기대하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유저간 SNS 기능을 적용한 신개념 소셜게임들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은연 기자 boolshim@yahoo.co.kr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