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비즈기업 채용예정자 대상 신입직원 소양 교육 통한 조기정착 지원

이노비즈협회는 국립마이스터고교생 100여명과 함께 22일(목) 대전청소년수련마을에서 ‘제 6기 이노마이스터 취업 캠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협회는 중소기업청 및 NH농협은행과 함께 민관협력의 일환으로 국립마이스터고 기술 인력과 근로여건, 임금 수준이 우수한 이노비즈기업 간 채용연계를 위한 ‘이노마이스터 장학사업’을 운영해 왔다. 이노마이스터 취업 캠프는 장학사업의 일환으로 매년 개최하고 있다.

협회와 NH농협은행은 지난 2012년부터 이노비즈기업 취업자들을 대상으로 연간 최대 5억원 규모로 1인당 5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해 왔다. 지난 5년간 총 404명이 이노비즈기업으로 취업해 장학금을 지원받았다. 올해는 100명을 목표로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총 60명이 이노비즈기업으로 취업이 확정된 상태다. 

 
24일(토)까지 개최되는 이번 캠프에서는 이노비즈기업으로 채용 예정된 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 전 체험학습 및 팀 빌딩을 통해 직장예절과 기업 적응력 함양 등의 직무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캠프 첫날에는 이천석 이노비즈협회 일자리위원장이 이노비즈기업의 현황과 함께 취업 시 기업이 바라는 인재상에 대해 직접 특강을 진행한다.

캠프 종료 후에는 여름방학 기간을 활용 취업예정 기업을 탐방하고 사후 프로젝트 수행 등을 통해 실무 경험 제공 및 기업과 학생 간 충분한 스킨십을 제공해 조기정착을 지원할 예정이다.

국립마이스터고 우수 인력 채용을 희망하는 기업은 이노비즈협회 일자리지원본부를 통해 유선 상담 후 구인정보를 작성해야 참여 가능하다. (031-628-9678 이노비즈협회 일자리지원본부 서성아 주임)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