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산동 서울디지털3단지 남성프라자에 위치한 제이엠애니메이션은 지난 5월, 인기 걸그룹인 f(x)가 주제가를 불러 큰 화제가 된 ‘쥬로링 동물탐정’이 오는 10월18일 투니버스 방영을 앞두고 두번째 주제가 가수 오디션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이엠 애니메이션이 휴대용 게임기 카누(CAANOO)의 개발사인 지피에이치와 손잡고 진행하는 본 행사는 리드모스 오디션 게시판(www.fungp.co.kr)을 통해 지원됐다. 선발 방식은 공개 오디션으로 진행하며 네티즌이 심사위원으로 선발 평가에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최종 합격자에게는 ‘쥬로링 동물탐정’의 두번째 주제가 OST와 리듬 액션 게임인 리드모스에 뮤지션으로 참가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오디션 참가자 모집을 위한  ‘리드모스 오디션 소문내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최근 ‘Song for you’ 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정윤돈의 리드모스 오디션 영상을 10월 22일까지 자신의 미니홈피, 블로그, 음악카페 등 온라인 사이트에 스크랩한 후 URL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풍성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기존 애니메이션 상품화 사업과는 차별화된 전략을 펼치고 있는 제이엠 애니메이션의 정미 대표는 “애니메이션 사업도 전통적인 방식에만 머무르지 않고 다른 장르와의 협업을 통한 새로운 시도가 필요하다. 주제가 가수 오디션과 같이 다양한 프로모션을 기획 중이며, 이를 통해 파트너사의 상품 홍보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쥬로링 동물탐정’은 10월 초부터 쥬로링 동물탐정의 캐릭터를 활용한 미니 점토, 크레파스, 노트 등 학용품류와 애니 필름북, 놀이북 등을 전국 바른손 매장과 대형 서점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첫 선을 보인다.
제이엠 애니메이션은 다음 단계로 쥬로링 동물탐정의 주력 아이템인 쥬로링 콤팩트를 활용한 감성 완구류를 기획하고, 다양한 파트너사와 라이선스 계획을 논의 중에 있다.
쥬로링 동물탐정은 KBS 2TV와 투니버스 외에도 KT 쿡TV의 VOD 서비스로 만나볼 수 있다.
 
이은연 기자 boolshim@yahoo.co.kr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